MUSINSA

추천 검색어
추천 브랜드
추천 카테고리
용도 카테고리
추천 상품닫기
리포트 | [무신사 매거진] 실력? 스타일? 정현이 멋진 이유! 21 목록으로 이동
Style loves Tennis
스타일이 된 테니스 아이템 

에디터 : 조세희 ㅣ 디자이너 : 조윤서 

요즘 포털사이트의 검색어 순위를 장악한, 그리고 사람들 입에 가장 많이 오르내리는 인물은 바로 테니스 선수 정현. 정현이 대한민국의 선수 최초로 세계 메이저 테니스 대회인 ‘2018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에서 준결승에 올랐다. 테니스의 불모지인 대한민국 출신의 선수가 이룬 쾌거라 정현의 대활약은 우리 국민들은 물론 전 세계의 관심과 기대를 끌어모으는 중이다. 정현 참 멋지다! 

물론 정현이 멋진 이유는 출중한 실력과 경기에 임하는 태도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그의 모습을 보노라면 (제 아무리 경기복장이라 하지만) 스타일도 참 좋다. 깔끔한 피케 셔츠도 맞춘 듯 잘 어울리고, 선천적인 약시를 커버하기 위해 쓴다는 고글까지도 근사하게만 보인다. 그러니 정현이 멋져 보이는 이유로 1할 정도는 스타일 때문이라 생각할 수 있지 않을까?  

그때문인지 정현과 관련된 아이템들도 덩달아 화제로 떠올랐다. 특히 정현이 입었던 라코스테(Lacoste) 피케 셔츠는 매장으로 구입 문의가 쇄도하여 정상적인 업무가 불가능할 정도라고. 그래서 찾아본 무신사 스토어 속 테니스 아이템. 정현과 같은 테니스 실력으로 이끌어주진 못하겠지만, 깔끔하고 활력 넘치는 스타일만큼은 꼭꼭 보장한다. 믿고 따라와보시길!



01. 깔끔하고 캐주얼한 아이템, 피케 셔츠 

실력? 스타일? 정현이 멋진 이유!
이미지 출처: 위키미디어 커먼스(Wikimedia Commns) 

테니스의 기원은 11세기경 유럽의 성직자와 귀족들이 즐기던 스포츠 라뽐므(la Paum)로 부터. 그래서 복장에 대한 규장이 엄격했다고 한다. 1900년대 초반까지도 테니스 선수들은 ‘테니스 화이츠(Tennis Whites)’라는 뻣뻣한 긴 소매 셔츠를 입고 경기에 나섰고, 활동성이나 그 밖의 기능성이 떨어져 경기를 하면서도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다고. 

그 당시 테니스계를 주름 잡던 르네 라코스테(René Lacoste)에게는 이러한 복장이 불만이었다. 그래서 자신만의 티셔츠를 만들었는데, 이것이 바로 피케 셔츠다. 일단 내구성과 통기성이 좋은 피케(Pique) 조직의 원단을 개발했다. 그리고 과감하게 소매를 자른 반소매 티셔츠 실루엣에 햇볕으로부터 목덜미를 보호하고자 칼라를 대었다고. 활동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이 티셔츠는 테니스 선수들 사이에서 빠르게 퍼져나갔다. 그 이후 라코스테가 피케 셔츠를 내세운 브랜드를 런칭하며 더욱 대중적으로 자리 잡았다. 


이후 피케 셔츠는 운동복을 넘어 일상적인 캐주얼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스포티한 동시에 깔끔한 멋을 지녀 어디에나 어울리는 만능 아이템으로 통하는 중. 물론 무신사 스토어에서도 피케 티셔츠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1. 라코스테(Lacoste)의 남성 폴로 반팔 티셔츠 

실력? 스타일? 정현이 멋진 이유!




2. 헤드(Head)의 테니스 보이 피케 티셔츠 

실력? 스타일? 정현이 멋진 이유!




3. 빈폴 멘(Beanpole Men)의 니트 라이크 긴팔 칼라 티셔츠 

실력? 스타일? 정현이 멋진 이유!


클래식한 형태를 따라 깔끔한 모습의 피케 셔츠도 있지만, 색다른 디자인으로 변주를 시도한 피케 셔츠들도 눈길을 끈다. 


4. 참스(Charm’s)의 라인 피케 티셔츠 


실력? 스타일? 정현이 멋진 이유!



5. 로맨틱크라운(Romantic Crown)의 폴로 셔츠


실력? 스타일? 정현이 멋진 이유!





02 테니스는 못 쳐도 테니스 슈즈는 신는다 

피케 셔츠만큼이나 테니스 슈즈 역시 대중적인 아이템이다. 테니스를 치지 않더라도, 데일리 슈즈로 테니스 슈즈를 택하는 이들이 많다. 이유는 간단하다. 깔끔한 실루엣과 편안한 착화감을 지녔기 때문이다. 

과거의 테니스 슈즈는 화이트 컬러의 아웃솔과 캔버스 소재로 만든 것이 대부분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요즘에 들어서는 깔끔한 실루엣은 그대로 이어가지만, 가죽을 비롯한 기능성 소재로 어퍼를 만들고 더욱 업그레이드된 기술력을 결합한 새로운 스타일도 만나볼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테니스 슈즈를 꼽자면, 아디다스(adidas)의 ‘스탠스미스’을 들 수 있다. 스탠스미스 역시 아디다스가 1960년대를 주름잡은 테니스 선수 스탠 스미스를 위해 만든 것이었다. 심플한 디자인의 가죽 어퍼에 힐톱에 컬러 포인트를 준 스니커즈로, 어떤 스타일에나 매치하기 쉬어 오랫동안 사랑받는 테니스 슈즈이다.

1. 아디다스(adidas)의 스탠스미스 

실력? 스타일? 정현이 멋진 이유!



2. 아디다스의 스탠스미스 W 지그재그 

실력? 스타일? 정현이 멋진 이유!


03 코트 밖 일상에서도 제격인 액세서리 

‘테니스 복장’이라 하면 발목까지 올라오는 스포츠삭스와 선바이저, 손목 보호대, 헤어 밴드 등이 떠오를 것이다. 이러한 액세서리 아이템들이 햇빛을 가려주고, 손목을 보호해 주는 등 기능적인 역할도 하지만 포인트 아이템으로서도 활용도가 높다. 

아니나다를까, 지난해부터 다시금 주목받기 시작한 애슬레져웨어의 열풍을 타고 운동할 때나 착용하는 것이라 여겨졌던 아이템들이 패션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이러한 아이템은 스포티한 스타일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1. 나이키 아이웨어(Nike Eyewear)의 스포츠 선글라스 


실력? 스타일? 정현이 멋진 이유!



3. 카파(Kappa)의 어센틱 헤리티지 반다 쿼터 삭스 
실력? 스타일? 정현이 멋진 이유!



4. 브라운브레스(Brown Breath)의 선캡 




무신사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는 테니스 아이템들을 둘러보니 어떤가? 에디터는 새삼 패션이 테니스를 꽤 오래전부터 사랑해왔음을 느꼈다. 스포츠웨어인 동시에 단정한 멋이 있어 데일리웨어로서도 손색없는 테니스 아이템. 정현이 앞으로 더 크게 몰고 올 테니스 열풍과 함께 테니스 아이템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지 않을까? 

보다 많은 아이템은 무신사 스토어에서 특별히 준비한 <테니스 이슈 아이템> 기획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피케 셔츠부터 헤어 밴드까지 다양한 테니스 아이템이 준비되어있으니, 지금 바로 구경해보자. 



관련 링크 :


테니스 이슈 아이템

store.musinsa.com/app/plan/views/4260

패션 웹진이자 셀렉트숍인 무신사는 스트릿, 어반, 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 및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www.musinsa.com
Event 이벤트
59건 기사 선택된 옵션 [ 브랜드 : 러브이즈트루 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