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NSA

추천 검색어
추천 브랜드
추천 카테고리
용도 카테고리
추천 상품닫기
리포트 | [무신사 매거진] 탑텐이 말하는 대한민국 만세 15 목록으로 이동
탑텐이 말하는 대한민국 만세

1년 내내 입어도 좋은 한국인의 티셔츠로 광복절을 기념한다.


에디터 : 김용현 | 디자이너 : 김형미 | 자료제공 : 탑텐


탑텐은 단순한 한국의 SPA 브랜드가 아니다. 삼일절,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 때마다 맞춰 의미가 가득 담긴 티셔츠를 만들고, 한국의 여러 도시를 주제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단순히 의미만 담는게 아니다. 탑텐의 리멤버 프로젝트는 디자인까지 매력적인 덕분에 뜻 깊은 아이템을 매일 입을 수 있을 정도다.


탑텐이 말하는 대한민국 만세

그리고 여름을 맞이해 광복절을 앞두고 새로운 리멤버 프로젝트 티셔츠를 발매한다.


탑텐이 말하는 대한민국 만세


탑텐이 말하는 대한민국 만세

탑텐이 말하는 대한민국 만세

탑텐의 리멤버 프로젝트는 처음이 아니다. 삼일절을 맞이해 유관순 열사, 안중근 의사, 윤봉길 의사 그리고 김구 선생 등의 독립운동가 모습과 그들을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를 태극기, 1919 그리고 독립을 향한 열망(A DESIRE FOR INDEPENDENCE) 등의 아트워크로 담은 티셔츠가 시작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여러 도시의 이름을 새긴 시티 시리즈 역시 리멤버 프로젝트의 하나. 탑텐은 한국 전통을 알리는데도 노력했으며 그 동안 독도의 날이나 군함도 관련한 이슈가 있을 때마다 메시지가 담긴 아이템을 발매했다.

단순히 패션 브랜드의 역할 만이 아니라 포항 지진이나 강원도 산불 피해 등 복구와 지원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며 사회적 기업의 모습을 드러내 많은 이들의 찬사를 받았다.

그리고 이제 광복절을 앞두고 1945와 윤동주 시인의 ‘서시’를 모티브로 한 티셔츠를 발매한다.


이번에 발매한 탑텐 광복절 캠페인 티셔츠 디자인은 모두 세 가지.


탑텐이 말하는 대한민국 만세

탑텐이 말하는 대한민국 만세

탑텐이 말하는 대한민국 만세

가슴 왼쪽 부분에 광복절을 상징하는 1945 레터링을 세련된 폰트로 새긴 티셔츠는 뒷면에 각각 유관순 열사와 김구 선생의 모습과 이야기를 담았다.

가슴 부분에 큼직한 1945 레터링을 넣은 반소매 티셔츠는 뒷면이 포인트! 네크라인 아래에 태극기와 영어로 번역해 담은 김구 선생의 세 가지 소원을 정갈하게 새겼다.




탑텐이 말하는 대한민국 만세

탑텐이 말하는 대한민국 만세

탑텐이 말하는 대한민국 만세

윤동주 시인의 '서시'를 영어로 변역에 뒷면에 담은 티셔츠도 주목할만 하다. 독립운동가들의 결사가 담긴 태극기 이미지와 함께 독립에 대한 열망과 운명을 향한 다짐 그리고 자아성찰을 담은 시는 매일 외워도 부족함이 없다. 한글로 읽어도 아름다운 시 한 편을 영어로 번역해 담으니 이렇게 예쁘다!




탑텐이 말하는 대한민국 만세

탑텐이 발매한 광복절 캠페인 티셔츠는 의미와 메시지도 강렬하지만 디자인도 무척 우수하다. 간편한 차림 탓에 뭔가 허전할 수 있는 여름 시즌 스타일링에 포인트가 되는 강렬한 인상의 레터링 아트워크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언뜻 보면 멋진 티셔츠지만 가까이서 들여다 보면 그곳에 담긴 깊은 의미에 감탄도 절로 나온다. 아무래도 이번 광복절에는 탑텐의 티셔츠를 입고 거리로 나선 이들의 모습이 많이 보일 듯하다.



관련 링크 : 


탑텐 무신사 스토어 

store.musinsa.com/topten

패션 웹진이자 셀렉트숍인 무신사는 스트릿, 어반, 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 및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www.musinsa.com
Event 이벤트
4,806건 기사
top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