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NSA

추천 검색어
추천 브랜드
추천 카테고리
용도 카테고리
추천 상품닫기
리포트 | [무신사 매거진]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13 목록으로 이동
오직 사진을 위한 스타일

루즈 핏은 입었지만 분위기는 루즈하지 않은 무신사 포토2팀의 인터뷰.


에디터 : 강경주ㅣ포토그래퍼 : 임상민ㅣ디자이너 : 강신혜


포토그래퍼는 굉장히 활동적인 직업이다. 그저 서서 카메라를 들고 사진만 찍는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 최고의 사진 한 장을 위해서 수없이 촬영 스폿을 물색하며 촬영 내내 앉았다 일어서고, 사다리를 오르내리고, 조명과 소품을 만진다. 사실 처음부터 포토그래퍼가 이렇게 움직임이 많을 줄 알았던 것은 아니다. 그들의 출근 룩을 보기 전까진.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이환욱ㅣ포토2팀 대리


무신사 <무신사 출근룩> 6화에 출연했다. 스타일은 여전히 ‘청학동’ 패션을 고수하고 있나?


이환욱 오늘도 한복의 냄새가 풍기는 스타일을 입었다. 상의는 오버 핏의 칼라가 없는 가쿠로(GAKURO)의 셔츠를, 하의는 자라(ZARA)에서 산 허리와 하단에 매듭이 있는 항아리 핏의 팬츠를 입었다. 기본적으로 오버 핏, 루즈한 실루엣, 아방가르드 스타일을 즐긴다. 



무신사 이렇게 루즈한 핏과 동양적인 스타일을 즐겨 입는 이유가 있나?


이환욱 일을 하면서 편한 옷을 입고 싶은 것은 다 똑같은 마음일 거다. 포토그래퍼는 움직임이 많아서 더욱 루즈한 핏의 편한 스타일을 찾게 된다. 예전에는 아웃도어나 아메카지 스타일을 즐겨 입었다. 이 스타일이 꼭 불편했던 건 아니지만 더 편하고자 하는 마음이 나를 한복 스타일로 이끈 것 같다.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무신사 특이한 스타일을 즐기다 보니 쇼핑에 투자하는 비용도 만만치 않을 것 같은데?


이환욱 엄밀히 말하면 옷은 내가 좋아하는 서브컬처에 대한 투자의 일환이다. 셔츠 안에 입은 이 티셔츠도 평범한 그래픽 티셔츠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일본 만화 <에반게리온>의 캐릭터다. 만화 캐릭터라기엔 정말 멋진 그래픽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지난 무신사 TV 출연하면서 일본 브랜드를 즐겨 입는 사람으로 캐릭터가 생겼는데 난 사실 일본에 가본 적 조차 없다. 오늘 입은 상의도 한국 브랜드다.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이기민ㅣ포토2팀 사원


무신사 출근할 때 어떤 옷을 입나?


이기민 미니멀하고 베이식한 그리고 편한 스타일을 즐겨 입는다. 특히 블랙 컬러는 나의 소울 같은 컬러라 자주 입는다. 오늘도 상하의를 블랙으로 통일했다. 가끔은 옐로나 퍼플 컬러로 포인트를 주기도 한다.



무신사 체형이나 헤어 스타일을 보면 다른 스타일링도 도전해봤을 법 한데?


이기민 그렇진 않다(웃음). 사진 일을 시작하면서 편한 스타일을 자연스럽게 찾게 됐다. 조명이나 촬영 소품을 옮기는 일이 잦다 보니 튼튼하고 활동성이 좋은 옷을 입기 시작했다. 그래서 워크웨어 브랜드도 좋아했고 최근에는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의 반소매 티셔츠를 자주 입는다.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무신사 오늘의 포인트는 당연히 이 신발이겠지?


이기민 바로 알아봐 줘서 고맙다. 한 달 전쯤 구매한 컨버스(CONVERSE) 척 70 스니커즈인데 내가 직접 전문 업체에 맡겨 커스텀을 했다. 반으로 갈라진 앞코, 면을 덧댄 어퍼 그리고 끈으로 묶은 뒷축이 포인트다. 어디에도 없는 디자인의 컨버스라 더욱 애정이 가는 신발이다.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조아나ㅣ포토2팀 주임


무신사 오늘은 어떻게 입고 출근했나?


조아나 소매가 크고 단추가 여러 개 달린 셔츠는 르메르(LEMAIRE), 내추럴 컬러의 스티치 디테일과 벨트, 주머니 디자인이 특이한 바지는 로우클래식(LOW CLASSIC)이다. 이렇게 베이식 아이템에 특이한 디테일을 갖춘 옷을 좋아한다. 오버 핏 실루엣을 갖춘 움직임이 편한 옷은 기본이고.



무신사 바지는 튼튼한 재질의 팬츠인 것 같은데?


조아나 그래 보일 수도 있지만 전혀 아니다. 정말 부드럽고 편한 소재로 만든 바지다. 루즈한 실루엣이라 움직이기도 굉장히 편하다. 나는 청바지를 사도 꼭 와이드 핏으로 구매한다. 편한 데다 스타일도 멋있게 연출하기 좋으니 말이다.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무신사 오늘 입은 브랜드를 들어보니 어떤 스타일을 추구하는지 짐작이 간다. 이외에도 최근에 주목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나?


조아나 커렌트(CURRENT). 딱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옷이 계속해서 발매되고 있더라. 최근에는 커렌트의 남성용 셔츠를 구매했다. 베이식하지만 디테일이 살아 있고 남성 사이즈라 편하게 오버 핏으로 입을 수 있어서 좋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 회사에서 만날 수 있는 브랜드라는 장점도 있잖아?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노윤아ㅣ포토2팀 사원


무신사 지난 <무신사 출근룩> 4화 신입사원 편과는 전혀 다른 사람이 나온 것 같다


노윤아 요즘에는 ‘힙’한 스타일로 바뀌었다. 스웨트셔츠는 엔조 블루스(ENZO BLUES)인데 물감을 먹은 듯한 빈티지 무드의 컬러가 마음에 들었다. 화이트 컬러의 루즈 핏 바지는 편한 데 원래도 화이트 컬러를 좋아한다. 신발은 컨버스 잭퍼셀. 반스(VANS)나 컨버스 같은 캔버스를 즐겨 신는다. 참, 이 스웨트셔츠는 빈지노가 입었다. 왜 ‘힙’한 스타일인지 알겠지?



무신사 잘 알겠다. 이렇게 스타일이 바뀐 계기가 있었나?


노윤아 사실 이 헤드폰을 자랑하고 싶어서다(웃음). 비츠(BEATS)의 블루투스 헤드폰인데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구매했다. 헤드폰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다 보니 이렇게 힙합 룩을 입게 됐다. 이런 액세서리는 스타일의 포인트이기도 하지만 스타일의 중심을 잡아주기도 한다.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무신사 앞으로도 이런 스타일을 유지할 생각인가?


노윤아 여름까지는 유지할 거다. 가을이 되면 여성스러운 시크한 스타일로 변화를 줄 생각이다. 트렌치 코트에 슬랙스를 매치하는 정석적인 스타일 있지 않나. 가을을 기대해 달라.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조석현ㅣ포토2팀 실장


무신사 <무신사 출근룩> 6화 당시 입었던 스타일과 비슷하면서도 다르다.


조석현 오늘의 스타일은 ‘올드스쿨+가수 H.O.T’다. 레트로 느낌을 주는 세미 포멀 룩이라고 보면 된다. 블레이저와 슬랙스 그리고 이너로 입은 롱슬리브 티셔츠는 모두 에드(ADD)의 상품이다. 오버 핏이 주가 되는 브랜드라 나처럼 체형이 큰 사람도 이런 셋업을 입기에 부족함이 없다. 모자는 커버낫(COVERNAT)의 볼캡, 신발은 아식스타이거(ASICS TIGER)의 젤마이, 프레임이 큰 안경은 런던 베이스의 선글라스 브랜드인 텀밀스다. 



무신사 다양한 포인트가 눈에 보이지만 특히나 모자가 눈에 띈다


조석현 모자를 굉장히 좋아한다. 종류별로 합치면 30개는 족히 넘을 거다. 이렇게 셋업을 입었지만 캐주얼, 스트릿 느낌을 줄 때는 볼캡을,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을 주고 싶을 땐 헌팅캡을 쓴다. 모자 하나로도 여러 스타일이 가능하다.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포토그래퍼는 출근 룩에 ‘숙명’을 담는다?

무신사 오늘 만난 포토2팀의 포토그래퍼 들은 모두 편한 오버 핏을 즐기는 것 같다


조석현 포토그래퍼의 ‘숙명’같은 것 아닐까. 촬영이 주 업무다 보니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일도 많고 짐을 나르거나 촬영용 사다리를 타고 계속 오르내려야 하기도 한다. 부드럽고 활동하기 편한 슬랙스나 오버 핏의 옷은 포토그래퍼에게 정말 필요한 옷이라고 생각한다.



관련 링크 :


무신사 TV

youtube.com/musinsatv

패션 웹진이자 셀렉트숍인 무신사는 스트릿, 어반, 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 및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www.musinsa.com
Event 이벤트

디아티스트매거진은 100만 명이 구독하며 아트, 디자인, 리빙 인테리어 등에 특화된 미디어입니다. 예술적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아트&디자인 매거진으로 국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18건 기사 선택된 옵션 [ 매체 : 디아티스트 매거진 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