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NSA

추천 검색어
추천 브랜드
추천 카테고리
용도 카테고리
추천 상품닫기
리포트 | [무신사 매거진]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15 목록으로 이동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안산에서 찾은 보물 같은 편집숍


에디터 : 강진기 | 디자이너 : 박인영 | 자료제공 : 유니폼브릿지


비하이브(BEHIVE)는 경기도 안산 중앙동에 위치하고 있는 편집숍이다. 이곳은 자유로운 감성을 기반으로 한 유수의 브랜드를 엄선해 소개한다.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 간단한 소개를 부탁한다.


비하이브 비하이브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중앙동에 위치하고 있는 의류 브랜드 편집숍이며, 자유로운 감성을 기반으로 우리들만의 기준을 바탕으로 유수의 브랜드만을 엄선하여 전개하고 있다.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 비하이브를 열게 된 계기가 있다면?

 

비하이브 비하이브의 시작은 안산의 1호 의류 편집숍 엔커넥트가 첫 출발이다. 소규모의 매장으로 시작해 지금에 이르기까지 많은 일이 있었다. 세세한 부분들을 다른 편집숍들과 차별화하려고 노력했고, 브랜드를 선정할 때도 마찬가지였다. 물론 유명하고 많이 팔리는 유명 브랜드들을 고객님들께 소개하고 싶기도 했지만, 그렇게 되면 컨셉트라든지 여러 부분에 있어서 우리의 기준과 부합하지 않을 것 같았다. 따라서 우리의 소신과 나름의 기준을 가지고 구성하려고 노력했다. 우리와 맞는 브랜드들을 하나둘씩 선택하다 보니 점점 그 수가 늘어나게 됐고, 더 많은 브랜드들을 고객님들께 소개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하지만 엔커넥트 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것 같았기에 비하이브라는 매장을 따로 오픈하게 됐다.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 온라인에서 느낄 수 없는 오프라인의 특별함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비하이브 입어볼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또한 실물로 옷을 만져보고 입어보고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온라인도 그만의 장점이 있지만, 이런 경험을 따라갈 순 없다. 또한 사진만으로는 제품의 디테일을 느낄 수 없다. 재질이 제대로 표현이 안될 수도 있고, 색이 다르게 보일 수도 있다. 사진만으론 아무리 좋은 옷이라도 실물을 제대로 표현하기 어려운 것 같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오프라인에서는 서로 옷을 좋아하는 사람끼리 이야기하고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 것 같다.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 비하이브의 전체적인 공간 컨셉트는 무엇인가?


비하이브 비하이브는 고급스러운 느낌의 편집숍의 분위기를 내고 싶었다. 외관은 블랙과 화이트로 깔끔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보여주고자 노력했고, 실내는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을 주기 위해 애썼다. 가구나 옷걸이, 장식품 등을 사용할 때에도 주로 나무로 제작된 제품을 사용하고 고객이 들어왔을 때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도록 향을 피우기도 한다. 공간에 대해 딱히 컨셉트라고 말할 것은 없는 것 같지만, 이런 세세한 부분에 신경 쓰고 있다는 걸 비하이브를 찾는 고객들이 알아줬으면 좋겠다.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 이 공간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어떤 것들인가?


비하이브 의류 편집숍이기 때문에 옷을 판매하는 게 당연하다. 하지만 의류라는 것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판매하는 것은 옷과 함께 서비스 그리고 우리 비하이브라는 공간의 가치를 함께 판매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비하이브의 이름을 새긴 인테리어 소품이나 굿즈도 판매해보고 싶다.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 특별히 애정이 가는 아이템이나 브랜드가 있다면?


비하이브 많은 브랜드들을 취급하고 입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단연 유니폼브릿지라고 말할 수 있다. 인터뷰 때문에 하는 얘기가 아니라 우리 직원들은 정말로 유니폼브릿지를 즐겨 입는다. 그 중에서 퍼티그 팬츠는 정말 패션 취향, 성별, 나이를 불문하고 모두가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정말 좋은 팬츠다. 사실 퍼티그 팬츠는 재구매하는 고객까지 많아 판매하는 입장에서 굉장히 뿌듯한 제품이다.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 유니폼브릿지와는 어떻게 인연을 맺게 됐나?


비하이브 2016년에 처음으로 유니폼브릿지 옷을 접하게 됐다. 앞서 말했듯이 나름의 기준과 컨셉트를 가지고 브랜드를 선정하곤 했었는데, 유니폼브릿지의 옷을 보고 우리의 기준과 아주 잘 맞아떨어진다고 생각을 했다. 그렇게 해서 바로 유니폼브릿지와 인연을 맺게 됐는데, 관계자분들의 성격도 너무 좋아서 금방 친해졌던 것 같다. 그리고 일적으로도 부딪힐만한 일이 없고, 일 처리도 정확해서 오히려 한 수 배울 정도다. 특히 올해 여름엔 유니폼브릿지와 협업해 가방도 만들었다. 점점 해가 지날수록 돈독해지는 것 같다.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 비하이브를 어떤 브랜드로 만들어 가고 싶은가?


비하이브 "취급 브랜드들의 인지도가 높아서가 아닌 비하이브에서 취급하니까 정말 괜찮은 브랜드." 고객들이 이러한 믿음을 가질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가 아닐까? 매일 연구하고 생각한다. 또한 어떤 브랜드 옷을 구매하던 비하이브에서 구매했을 때, 비하이브만의 감성이 묻어날 수 있도록 만들고 싶다. 아주 작은 것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모든 부분에서 비하이브만의 색깔이 묻어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다.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유니폼브릿지 마지막 질문이다. 비하이브를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비하이브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엄선된 브랜드들을 선보일 것이다. 앞으로도 비하이브를 찾아주시는 고객들이 비하이브만의 감성을 함께 느끼고 공유해주셨으면 좋겠다. 비하이브는 항상 열려있으니 편하게 방문해주시길 바란다.


유니폼브릿지가 다녀온 비하이브

비하이브는 다른 편집숍과는 다른 특별함을 지닌 편집숍이다. 아마도 비하이브의 특별함은 손님을 마주하는 사람에게 있는 듯하다. 손님을 대하는 자세나 복장에 있어 굉장히 많은 부분을 신경 쓴 듯했고, 목소리 톤 또한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듣기 편한 톤을 유지했다. 자칫 그냥 지나 칠 수 있는 이 접객의 기본적인 방법은 어느새 굉장한 신뢰감으로 다가왔다. 방문하는 이를 편안하게 해주는 곳. 바로 유니폼브릿지가 두 번째 만난 손님 비하이브다.



관련 링크 :


유니폼브릿지 무신사 스토어

store.musinsa.com/uniformbridge

패션 웹진이자 셀렉트숍인 무신사는 스트릿, 어반, 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 및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www.musinsa.com
Event 이벤트
332건 기사 선택된 옵션 [UNIFORM BRIDG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