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NSA

추천 검색어
추천 브랜드
추천 카테고리
용도 카테고리
추천 상품닫기
리포트 | [무신사 매거진] 나에게 꼭 맞는 무지 티셔츠! 11 목록으로 이동
꼼꼼하게 살펴본 무지 티셔츠 

나에게 꼭 맞는 티셔츠는 무엇? 


에디터 : 조세희


기본 아이템인 무지 티셔츠, 브랜드마다 다 똑같아 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다 다르다! 코튼 함유량, 봉제법, 가공법에 따라 다르기 때문. 그렇다면 나에게 꼭 맞는 무지 티셔츠는 어떤 것일까? 쉽게 늘어나지 않는 도톰한 원단이 좋은 이들도 있을 테고, 가볍고 찰랑거리는 소재를 좋아하는 이들도 있을 테다. 이렇게 각양각색의 티셔츠 취향에 따른 다채로운 무지 티셔츠를 제안한다.



01

여러 번 세탁해도 문제없다!


여름옷은 자주 세탁하기 때문에 티셔츠를 한 번 입었을 뿐인데 늘어나거나 뒤틀린 황당한 경험이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것이다. 그런 경험을 다시 겪고 싶지 않다면, 아래의 아이템들을 눈여겨보자. 



유니폼브릿지 헤비웨이트 포켓 티


나에게 꼭 맞는 무지 티셔츠!

두터운 20수 원단에 방축 가공을 거친 티셔츠. 방축 가공이란 세탁 때문에 원단이 수축하는 것을 막아주는 기법이다. 여기서 ‘수’는 원단의 두께를 나타내는 단위이다. 여름 티셔츠는 주로 10수에서 30수 사이로 많이 만들어진다. 숫자가 커질수록 원단은 얇아진다는 점도 기억해두자. 이 티셔츠는 100% 코튼 원단을 20수 2합으로 만들어 탄탄한 중량감을 느낄 수 있다. 고로, 여름 한 철만 입고 버리는 옷이 아니라는 것!



어센틱블로우의 사이드 인시젼 무지 반소매 티셔츠


나에게 꼭 맞는 무지 티셔츠!

텀블 워싱과 덴타 가공을 거친 티셔츠이다. 이 과정을 거치면 역시나 티셔츠가 뒤틀리거나 늘어나는 일을 방지해준다. 텀블 워싱은 옷을 만들기 전에 미리 건조하는 것이고, 덴타 가공은 직물의 폭을 고정하는 기법이다. 두 과정을 거쳤다면 부드러운 착용감은 물론 티셔츠의 변형이 없이 오래 입을 수 있다.




02

무조건 100%가 좋아


주스를 마셔도 100% 과즙만 챙기는 이들을 위해 추천하는 코튼 100% 티셔츠! 순수한 코튼 원단만으로 만들어 튼튼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칼하트의 포켓웨어 티셔츠


나에게 꼭 맞는 무지 티셔츠!

부드러운 촉감이 몸을 감싸주는 코튼 100% 티셔츠. 여름 티셔츠로 적당한 두께와 신축성을 갖추어 데일리 티셔츠로 제격이다. 




프룻오브더룸의 와펜 티셔츠


나에게 꼭 맞는 무지 티셔츠!

코튼 원단으로 짠 티셔츠라 가볍고 부드러우면서도 내구성이 강하다. 동양인의 체형에 알맞은 아시안 핏으로 선보여 입었을 때 깔끔하게 떨어지는 실루엣이 특징이다.




03

여름에는 시원한 게 최고!


땀을 많이 흘리는 무더운 여름에는 살에 맞닿는 티셔츠가 종종 성가시게 느껴진다. 그럴 땐 시원하고 찰랑거리는 소재의 티셔츠를 고르면 된다



드로우핏의 에센셜 베이직 티셔츠


나에게 꼭 맞는 무지 티셔츠!

드로우핏이 수많은 시도와 연구를 통해 개발한 원단으로 만들었다. 폴리에스테르, 레이온, 스판을 적절한 비율로 섞어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티셔츠가 티셔츠를 완성했다. 인조 실크라 불리는 레이온 소재가 함유되어 있어 몸에 흐르는 듯한 ‘촤르르’한 촉감을 느낄 수 있다. 




이스트쿤스트의 헤비쿨론 오버핏 반소매 티셔츠


나에게 꼭 맞는 무지 티셔츠!

이 티셔츠와 함께라면 땀을 많이 흘려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프리미엄 냉각 섬유인 ‘쿨론’ 소재를 사용한 덕분. 쿨론 소재는 흡수와 건조에 뛰어난 기능을 지녀 땀을 빠르게 건조하는 것이 특징. 몸에 잘 달라붙지 않아 여름에도 상쾌함을 유지할 수 있다.





04

목 늘어난 티셔츠? 더 이상은 노우노우~


얇은 소재로 만든 여름 티셔츠이다 보니 네크라인이 쉽게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다. 네크라인이 늘어나면 왠지 후줄근하고 가난해보인다! 그런 오해가 싫다면 아래의 아이템을 골라보자. 



더블유브이프로젝트 브리즈 반소매 티셔츠


나에게 꼭 맞는 무지 티셔츠!

원플러스원 패키지 아이템으로 판매하는 더블유브이프로젝트의 티셔츠. 이 티셔츠의 네크라인은 쉽게 늘어나지 않는다. ‘갈라삼봉’으로 마감처리를 한 덕분. 김연아의 갈라쇼는 들어봤어도 갈라삼봉은 낯선 단어일 테다. 갈라삼봉은 세 개의 바늘로 봉제하는 것이다. 세 개의 바늘로 견고하게 봉제한 덕에 ‘짱짱한’ 네크라인이 탄생했다. 




아웃스탠딩의 스탠다드 포켓 크루넥


나에게 꼭 맞는 무지 티셔츠!

이 티셔츠는 네크라인을 체인 봉제로 완성했다. 체인 봉제도 역시 목 늘어남을 최소화하는 기법 중 하나이다. 일자로 쭉 바느질하는 것이 아닌 체인처럼 꼬면서 바느질하는 것을 말한다. 덕분에 더욱 견고한 네크라인이 완성된다.




관련 링크 : 


2018 티셔츠 페스티벌 part.1

store.musinsa.com/app/campaign/main/52

패션 웹진이자 셀렉트숍인 무신사는 스트릿, 어반, 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 및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www.musinsa.com
Event 이벤트
77건 기사 선택된 옵션 [DRAW FI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