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NSA

추천 검색어
추천 브랜드
추천 카테고리
용도 카테고리
추천 상품닫기
리포트 | [무신사 매거진]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19 목록으로 이동
2017에게 배우는 2018 핫 아이템!

2018년 더 많은 사랑을 받을 다섯 가지 패션 아이템


에디터 : 조항송 | 디자이너 : 김보라


트렌드로 주목 받는 아이템의 ‘팔자’도 각양각색이다. 몇 년 전부터 조금씩 주목 받으며 세를 키워 나가던 아이템들이 메인 스트림을 장식하는가 하면, 반짝하고 등장했다가 금세 사라지는 아이템들도 있다. 2018년에는 어떨까?


새해 유행할 아이템을 점쳐보고자 그 근거를 2017년의 유행전선을 대표한 아이템으로 잡아보았다. 그중 지난해의 여세를 몰아 2018년이 더욱 기대되는 아이템들을 엄선하고 또 분석했다. 새해에도 변함없이 뜨거운 인기를 구가할, 나아가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매김할 다섯 가지 아이템을.




하나, 이불보다 좋은 ‘롱 패딩’


“소비자도, 브랜드도 원하는 아이템”


지난해 커다란 이슈가 된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롱 패딩=겨울 아우터’라는 인식이 생겼다. 그 덕분에 지난해 망설였던 이들까지도 포섭, 롱 패딩의 인기는 올해도 계속되리라 본다. 브랜드에서도 치열한 시즌을 보내고 얻어낸 나름의 교훈을 반영, 이 기세가 이어지도록 힘쓸 것이다. – 우신사 MD 김소라


2017년, ‘롱 패딩’이라는 단어 하나가 가진 위력은 대단하다는 표현으론 모자라다. 실제로 괄목할 만한 ‘현상’이었다. 한정판 롱 패딩을 구매하기 위해 천오백 명이 넘는 사람들이 노숙(?)을 하기도, 억대 판매고를 올린 매장이 우후죽순 생겨나기도 했을 정도니까. 어쨌든 이러한 ‘광풍’을 통해 롱 패딩은 대중들의 인식 사이에 확실히 자신의 자리를 잡았다.


그 사이 트렌드의 바로미터라 할 수 있는 스트리트 패션 속 이미지들을 통해서도 다양한 롱 패딩 스타일링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미 든든한 보온성을 전제로 둔 탓에 롱 패딩과 함께라면 다양한 시도가 가능했다.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2018년의 시작 또한 롱 패딩과 함께한다. 추위는 여전하고, 스타일링하기도 좋으니까. 전문가들은 이런 롱 패딩 유행을 일시적인 트렌드로 한정하기 보다 겨울 아우터에 있어 새로운 카테고리가 생긴 것으로 보기도 한다. 그러니까 ‘뒤늦게 유행을 좇는 것은 아닐까?’하고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여기저기서 강조하여 짚었을 뿐,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롱 패딩 전성기는 이제 시작이다.


그렇다면 2018년 겨울까지를 기대해도 좋을 아이템엔 어떤 것이 있을까?


2018년에도 히트할 ‘롱 패딩’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알펜글로우(Alpenglow)의 마룬벨 벤치 파카 롱패딩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커버낫(Covernat)의 17A/W 덕 다운 어센틱 벤치 파카





둘, 뚱뚱한(?) 신발? “청키 실루엣 스니커즈”


“청키 실루엣 스니커즈 시대는 이제 시작이다”


발렌시아가(Balenciaga),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 오프 화이트(Off-White), 발렌티노(Valentino), 나이키(Nike), 아디다스(adidas), 푸마(Puma), 휠라(Fila), … 청키 실루엣 스니커즈의 르네상스가 개막됐다. 수 없이 많은 브랜드들이 뜨거운 열전을 벌이는 전쟁터는 바로 올해가 되지 않을까? – 무신사 에디터 김도연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 발렌시아가(Balenciaga) 등의 하이엔드 브랜드를 시작으로 푸마(Puma), 나이키(Nike), 휠라(Fila)와 같은 스포츠 브랜드들도 주목하기 시작한 청키 실루엣 스니커즈. 이미 1990년대 한 차례 유행을 거친 스니커즈로 2017년, 초여름부터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다. 레트로 무드의 스니커즈인 만큼 스트리트 룩과 높은 상성을 띄며 대한민국 패션 시장에 녹아들었고 2017 F/W 시즌 키 아이템으로 꼽힐 만큼 급속도로 성장하게 되었다. 아래의 스트리트 패션 이미지에서는 청키 실루엣 스니커즈가 주로 활용되는 맥시멀한 스트리트 룩을 확인할 수 있다.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청키 실루엣 스니커즈의 파죽지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예전의 화려한 디테일과 색상의 스니커즈는 다양한 형태로 변형, 미니멀한 무드까지 섭렵할 준비를 마친 듯하다. 또한 이 흐름에 동참하려는 브랜드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최소한 2018년 한 해만큼은 가장 잘 팔리는 스니커즈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인기는 계속된다’ 청키 실루엣 스니커즈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휠라(Fila)의 디스럽터2





셋, 잠옷 아닙니다. “로브 코트”


“얼마나 더 크게 유행할지 궁금하다”


작년 여름, 이효리는 집에서 로브 가운을 걸쳤다. 겨울에는 다들 로브 코트를 입기 시작했다. 이렇게 변화하는 ‘로브’를 보고 있으니 올 한 해는 어떤 ‘로브’ 아이템이 유행하게 될지, 또 로브 코트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입게 될지 궁금해진다. - 조세희 에디터


<효리네 민박> 이효리의 영향이었을까? 아니라면 과한 실내 냉방의 대비책이라는 실용적인 목적이었을까? 유행의 시작은 알 수 없겠지만 여름부터 가을까지, 로브 형태의 수많은 아이템들이 길거리에 나타났다. 심지어 겨울에는 보온성을 더한 로브 코트가 눈에 띄기 시작했다. 스트리트 패션 이미지를 통해서도 계절에 따라 하늘하늘하고 연약한 느낌의 로브 가운과 두텁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갖춘 로브 코트를 만나볼 수 있었다.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여름과 가을에 시작된 유행은 겨울이 되어 비로소 완벽해졌다. 로브 코트의 이야기다. 각 계절에 입을 수 있는 형태로 상이하게 발전하여 다양한 니즈를 가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했다. 남녀 역시 불문. 2017 F/W 시즌을 시작으로 남성 소비자들을 위한 유니섹스 로브 코트도 대거 출시되며 이번 겨울 코트 트렌드에 새로운 얼굴로 자리매김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로브 코트!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디자이너 인비테이션(Designer Invitation)의 권문수 핸드메이드 로브 코트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스컬프터(Sculptor)의 가운 울 코트





넷, 추리닝 바지? 아니, ‘트랙 팬츠’!


“무궁무진한 활용도를 지닌 아이템“


처음에는 나 역시 집 앞 편의점에나 갈 때 입을 옷이 왜 나오나 했다. 하지만 스트리트 신이 주목한 트랙 팬츠는 달랐다. 다양한 옷차림에 스포티한 무드를 가미해주는 무궁무진한 활용도를 지닌 아이템이다. 올해 역시 사이드라인에 다양한 장식요소를 주거나 산뜻한 컬러감을 더한 아이템들이 줄이어 출시될 예정이다. 진짜 ‘인기 절정’은 이제부터가 아닐까? – 무신사 김현수 MD


애슬레틱과 레트로 무드의 유행으로 아디다스(adidas), 카파(Kappa), 엄브로(Umbro) 등의 스포츠 브랜드들과 스트리트 브랜드들은 일제히 트랙 팬츠를 선보였고, 편안한 착용감과 자유로운 분위기의 트랙 팬츠는 자연스레 2017년 사계절을 모두 휩쓴 스테디셀러가 되었다. 그리고 시나브로 스웨트셔츠만큼 다채로운 룩에 활용되며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트랙 팬츠. 화려한 색감으로 꾸민 스트리트룩에서도, 깔끔하고 캐주얼한 포멀룩에서도 트랙 팬츠의 활약상을 확인할 수 있다.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올해는 한 단계 진화한 상태의 트랙 팬츠를 마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순했던 디자인과 컬러에서 탈피해 독특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로 제작되며 2018년 더욱 많은 곳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찌감치 이러한 흐름을 읽어낸 무신사 MD의 추천 아이템은 이런 것들이다.


‘전천후’ 타이틀이 아쉽지 않은 트랙 팬츠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제로(Xero)의 더블 테이프 트랙 팬츠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어반스터프(Urbanstoff)의 USF 사이드 테이프 트랙 팬츠





5. 시크함을 +10 상승시켜주는, 마스크


“10명 중 1명은 마스크를 착용한다”


몇 년 전부터 길거리에 나서면 적어도 10명 중 1명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그중 절반은 올블랙 스타일링에 마스크를 더한 사람들이다. 마스크를 생필품으로 보기보다, 좋은 액세서리로 보는 시각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시즌 리스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마스크의 변화를 나타내는 것이 아닐까? – 무신사 에디터 전해인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가려지는 얼굴과 그로 인해 풍기는 시크함(?)은 패션 아이템으로서 마스크가 가진 매력 중 하나다. 즉 합리적인 가격에 새로운 옷을 입은 것 만큼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몇 년 전부터 점차 커지기 시작했던 마스크에 대한 관심은 2017년을 기점으로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되었다. 또한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는 디자이너들의 책임감과 상상력을 더욱 향상시켰고 길거리에도 다양한 마스크를 착용한 이들로 넘쳐나게 되었다.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자신을 나타내는 동시에 가릴 수 있는 액세서리로서도 마스크는 기능한다. 평범한 룩도 합리적인 가격의 마스크 하나로 완벽히 탈바꿈 될 수 있기에, 적어도 ‘서울의 탁한 공기가 강원도 두메산골만큼 좋아진다’ 해도 마스크는 계속 인기를 구가할 것이다.


기능성을 담은 시니컬한 마스크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슬로우애시드(Slow Acid)의 슬로우 코튼 마스크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아이템 5

오버사이즈해프닝(Oversize Happening)의 4D 다트 마스크





2017년을 대표하는 트렌드 아이템이자 올해 그리고 2018년을 넘어 더욱 발전해나갈 아이템 다섯 가지. 새로운 한해, 조금 더 트렌디한 누군가로 다시 태어나고 싶다면 진정한 전성기를 앞두고 있는 이 다섯 가지 아이템을 기억해두도록 하자.



관련 링크 :


2018년이 더욱 기대되는 트렌드 아이템 모음전

store.musinsa.com/app/plan/views/4182

패션 웹진이자 셀렉트숍인 무신사는 스트릿, 어반, 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 및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www.musinsa.com
Event 이벤트
24건 기사 선택된 옵션 [DESIGNER INVITATION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