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NSA

추천 검색어
추천 브랜드
추천 카테고리
용도 카테고리
추천 상품닫기
리포트 | [무신사 매거진] 알파고 친구 ‘무파고’가 찾아준 그 옷 15 목록으로 이동
찾아줘, ‘무파고’!

무신사의 AI 기반 이미지 검색 서비스! 그런데 진짜 찾아줄 수 있는 거야?


에디터 : 강경주 ㅣ 디자이너 : 김형미


무신사가 이미지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 무신사의 검색창에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AI(인공지능) 기반의 프로그램이 사진을 분석해 이와 가장 비슷한 컬러와 스타일의 옷을 찾아주는 것이다. 


그래서 평소 궁금했던 셀럽들의 패션을 무신사 이미지 검색 서비스로 찾아봤다. 새해에는 무신사가 찾아준 셀럽의 패션을 입고 셀럽으로 변신해 보자.



이렇게 사용하자

“이런 디자인은 대체 어디서 사는거야?” “이 연예인이 입은 스타일 진짜 괜찮네.” 이거 내 얘기라고 생각하는 독자가 있다면 번지수 잘 찾아왔다. 무신사 이미지 검색 서비스는 동일한 상품이 아닐지라도 가장 비슷한 디자인을 찾아준다. 업로드한 이미지와 비슷한 스타일을 그대로 연출할 수도 있고 여기에서 영감을 받아 새로운 스타일링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다.


알파고 친구 ‘무파고’가 찾아준 그 옷


빨간 네모 안의 제품을 찾아준다!



‘무파고’, 꽤나 똑똑하다

이미지를 업로드해 검색하는 서비스는 많다. 그럼 무신사의 이미지 검색 서비스는 어떤 점에서 다를까? 직접 이미지를 업로드해 검색해보자.

이미지 검색 서비스가 똑똑한 이유는 이렇게 ‘알아서’ 상의, 하의, 신발, 가방, 귀걸이, 반지 등 여러 카테고리를 인지해 검색해 준다는 점이다. 검색 결과에 나타난 각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와 가장 비슷한 상품을 무신사 스토어에서 찾아 보여준다.


알파고 친구 ‘무파고’가 찾아준 그 옷


같은 사진으로 여러 아이템 검색도 가능!





셀럽의 패션을 알아보자

에디터가 사심 가득히 찾아본 셀럽의 인스타그램 패션. 과연 ‘무파고’는 얼마나 잘 찾아줄까?


선미의 핑크 퍼 재킷


알파고 친구 ‘무파고’가 찾아준 그 옷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miyayeah)


에디터는 남자지만 선미의 이미지를 먼저 검색해봤다. 그래, 내가 찾던 게 바로 이거야!


스티일링 팁

핑크 컬러의 퍼 재킷이 포인트인 스타일링. 무신사 이미지 검색은 26개의 핑크 퍼 재킷을 찾아줬다. 핑크 컬러의 퍼 재킷은 스탠다드 컬러인 블랙과 브라운보다 더 화사하고 패셔너블한 아이템이다. 새해를 맞아 나에게 주는 선물로 제격이다.



선미의 시크한 공항 패션


알파고 친구 ‘무파고’가 찾아준 그 옷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miyayeah)


무스탕과 블랙 스키니진, 그레이 컬러의 부츠로 매력적인 공항 패션을 선보인 선미를 다시 한번 검색해봤다. 39개의 선미 스타일 무스탕을 무신사에서 만날 수 있다. 


앞서 말했듯이 똑똑한 인공지능 이미지 검색인 ‘무파고’는 무스탕 외에도 바지, 백, 부츠까지 모두 찾아줬다. 선미가 신은 그레이 컬러의 부츠도 무신사에서 43개의 다양한 스타일로 찾아볼 수 있다.


알파고 친구 ‘무파고’가 찾아준 그 옷


재킷이 아니라 가방이나 구두가 궁금하다면 옆에 뜬 다른 사진을 터치!


스타일링 팁

무스탕은 더 강렬하고 시크한 무드를 보여주고 싶을 때 선택하기에 좋다. 코트와 패딩을 대체할 수 있는 겨울 헤비 아우터로도 충분한 기능을 보여준다. 선미가 신은 부츠는 스키니 핏의 바지와 찰떡궁합이다. 상하의를 모두 블랙으로 코디했다면 신발의 컬러는 살짝 다르게 줘도 좋다. 같은 톤의 그레이 컬러라면 더할 나위가 없겠다.




깜찍함을 더하는 김유정의 니트


알파고 친구 ‘무파고’가 찾아준 그 옷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you_r_love)


새로운 드라마로 컴백한 배우 김유정이 입은 브이넥 니트. 디자인 포인트가 되는 컬러 블록 니트를 곧바로 찾아줬다. 


스타일링 팁

브이넥 디자인 외에도 버건디 컬러, 컬러 블록에도 눈길이 간다면 이외의 아이템을 눈 여겨 보는 것도 추천한다. 새로운 스타일링에 도전할 기회다.



꾸민 듯 꾸미지 않은 김원중의 데일리 룩


알파고 친구 ‘무파고’가 찾아준 그 옷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keemwj)


팔칠엠엠(87MM)의 디렉터로도 잘 알려진 모델 김원중의 데일리 룩. 오버 핏의 셔츠에 여유 있는 바지, 스니커즈를 매치했다. 이런 데일리 룩은 어디서 살 수 있나 했더니 무신사에서 구매하면 되는 것이었다. 오버 핏의 셔츠는 25개, 바지는 31개나 무신사에 준비되어 있다.


알파고 친구 ‘무파고’가 찾아준 그 옷


SNS에서 만난 사진을 캡처해서 검색하면 된다. 참 쉽죠잉?


스타일링 팁

오버핏의 매력은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매력을 보여준다는 점이다. 제일 편한 옷을 입은 것 같지만 신경써서 고른 옷이라는 느낌도 준다. 그래도 부담이 된다면 세미 오버핏으로 출시된 상품도 많으니 잘 살펴보자.




겨울 코디의 교과서를 보여준 류준열


알파고 친구 ‘무파고’가 찾아준 그 옷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ryusdb)


옷 잘입는 연예인의 대표주자 류준열의 데일리 룩도 마찬가지. 상하의를 블랙으로 맞춘 겨울 데일리 코디의 교과서 같은 룩도 문제 없다. 류준열이 입은 오버사이즈 블랙 코트와 가장 비슷한 아이템은 26건이, 크롭핏으로 코디하기 좋은 바지는 28건이 검색됐다.


알파고 친구 ‘무파고’가 찾아준 그 옷


28가지 다양한 팬츠 아이템 중 비슷한 제품 찾는 건 아주 쉽다!


스타일링 팁

상하의를 블랙으로 맞춘 겨울 코디의 교과서 같은 룩이다. 코트에 비해 다양한 컬러를 가지기 쉬운 이너나 바지만 바꿔 입어줘도 스타일의 분위기가 달라지는 마법을 부릴 수 있다.




아이유의 보라보라 셔츠


알파고 친구 ‘무파고’가 찾아준 그 옷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dlwlrma)


보라보라한 가수 아이유의 상큼발랄한 스타일링. 대체 보라색, 퍼플 컬러의 셔츠는 어디서 사나 궁금했다. 그런데 이것도 무신사에서 만날 수 있다. 무려 30개나! 


스타일링 팁

아이유처럼 오픈 카라 디자인은 물론이고 목 부분을 잠그는 스타일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보라색은 신비한 이미지를 주는 컬러다. 새해에 도전하기 딱 좋다.



무신사 이미지 검색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보니 알파고 부럽지 않은 AI 기술로 원하는 옷을 척척 찾아줬다. AI 기술의 강점은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된다는 점이다. 곧 더 정확하고 세밀하게 우리가 원하는 옷을 검색할 수 있다는 뜻이다. 또 하나, 무신사에도 더 다양한 브랜드와 스타일이 추가될 예정이다. 앞으로의 이미지 검색 서비스가 더욱 기대된다!



관련 링크 : 


무신사 스토어 

store.musinsa.com

패션 웹진이자 셀렉트숍인 무신사는 스트릿, 어반, 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 및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www.musinsa.com
Event 이벤트
97건 기사 선택된 옵션 [팔칠엠엠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