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NSA

추천 검색어
추천 브랜드
추천 카테고리
용도 카테고리
추천 상품닫기
리포트 | [무신사 매거진]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12 목록으로 이동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Your taste in backpack


에디터 : 조세희 ㅣ 포토그래퍼 : 이환욱


가방 속을 들여다보면 가방 주인의 취향이 고스란히 묻어난다. 그래서 새 학기 혹은 새로운 출발을 함께할 '백팩'을 취향에 따라 소개한다. 갖가지 취향을 지닌 사람들의 가방 속을 살펴보고, 자신의 스타일에 꼭 맞는 백팩을 선택해보자.




01 미니멀리스트를 추구하는 직장인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꼭 필요한 물건만을 들고 다니는 직장인의 가방 속. 미니멀리스트를 추구하는 그는 가방도 간결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로우로우(Rawrow)의 ‘3 WAY BAG 113 RUGGED CANVAS’를 택했다. 디자인은 미니멀하지만, 수납공간까지 최소화한 것은 아니다. 여기저기 숨겨져 있는 수납공간들을 소개한다.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매일 들고 다니는 노트북은 고가의 전자제품이니 노트북 전용 수납공간이 필수이다. 로우로우의 백팩은 15인치 노트북이 넉넉히 들어가는 수납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노트북 파우치까지 함께 넣어도 무리 없이 꼭 들어맞는다.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출퇴근길 무료함을 달래줄 혹은 수면제(?)가 되어줄 700페이지가 넘는 두꺼운 책도 쏙 들어간다.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자주 꺼내 쓰는 물건을 메인 포켓에서 뒤적거리며 찾을 일은 없다. 바로 전면부 포켓이 있기 때문. 작은 소지품은 전면 포켓에 넣어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다. 이게 끝이 아니다. 가방을 뒤집으면 넉넉한 사이즈의 후면 포켓도 만나볼 수 있다. 잃어버리기 쉬운 물건들은 전면, 후면 포켓을 적극 활용해보자.




02 외모에 한창 관심이 많을 사춘기 소녀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호기심 많고 외모에 관심 많은 사춘기 소녀의 가방을 살짝 훔쳐봤다. 아기자기한 소지품부터 가볍게 걸칠 카디건까지 무엇 하나 빼놓을 수 없다. 이 모든 아이템이 차곡차곡 들어가는 가방은 바로 로아드로아(Roides Rois)의 ‘오 웁스 백팩’. 세 가지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어, 훌륭한 수납력을 자랑한다.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시도때도 없이 배고픈 성장기 소녀에게 ‘달달구리’는 필수! 사탕과 초콜릿은 메시 소재로 된 전면 포켓에 넣는다면, 찾기도 꺼내기도 쉽다.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로아드로아의 백팩과 함께라면 필통과 파우치는 필요 없다. 귀여운 캐릭터 펜들과 핸드크림, 립스틱 등은 잘 분리된 첫 번째 섹션이 책임진다.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두 번째 섹션에는 다이어리와 수첩과 같은 크기가 작은 아이템을 넣을 수 있다. 이 섹션의 비밀은 바로 ‘지퍼 포켓’이다. 엄마 몰래 남자친구와 주고받은 ‘연애편지’를 숨기고 싶다면, 지퍼 포켓에 쏙 숨겨보자.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가장 큼지막한 크기는 세 번째 섹션에는 노트북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 15인치 노트북이 들어갈 수 있는 깊숙한 공간에 벨크로 디테일을 더해 노트북을 더욱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또한, 두터운 카디건이나 소지품도 들어가는 넉넉한 공간이다.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텀블러나 작은 우산은 사이드 오픈 포켓에 넣어, 더욱 편리하게 소지할 수 있다. ‘혹시나 물이 새어 가방이 젖지 않을까’라는 염려는 넣어두자. 생활 방수 기능이 있는 원단으로 만들어 물이 새어도 가방에 스며들지 않는다.




03 이 구역의 모범생은 바로 나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전교 1등부터 과 수석까지 한 번도 놓친 적이 없는 모범생의 가방은 잔스포츠(Jan Sports)의 ‘쿨 스튜던트’이다. 많은 물건을 들고 다니지는 않지만, 묵직한 책들을 들고 다니기에는 튼튼하고 견고한 ‘쿨 스튜던트’가 제격!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메인 포켓에는 두꺼운 책을 대 여섯 권 정도는 충분히 넣을 수 있다. 공부하다 ‘당 충전’이 필요할 때는 역시 초콜릿이다. 작은 지퍼 포켓에 넣어 편하게 꺼내먹자. 사이드 포켓에는 텀블러를 비롯한 길쭉한 소지품을 담을 수 있다.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쿨스튜턴트의 지퍼는 단순히 가방을 여닫는 기능만을 가진 것이 아니다. 지퍼에 끈을 더해 모자와 같은 가벼운 소지품을 달 수 있으니 다양하게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04 뭐든지 열정적인 ‘프로 취미러’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사진, 음악, 스케이트보드까지 다양한 취미를 가진 ‘프로 취미러’는 뉴발란스(New Balance)의 ‘3D 백팩 멀티’를 들고 다닌다. 아이유에게 ‘3단 고음’이 있다면 뉴발란스의 백팩 멀티에게는 ‘3단 변신’이 있다. 탈부착이 가능한 힙색, 보조 가방, 지갑이 모두 백팩 하나에 모두 담겨있으니 말이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살펴보자.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가볍게 사진을 찍으러 나갈 땐, 몸도 가벼운 것이 좋겠지? 백팩은 내려놓고, 백팩 앞에 부착된 포켓을 분리하면 ‘힙색’이 된다. 간단한 소지품만 넣고, 힙색을 둘러매고 나설 수 있다.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다 하더라도, 뉴발란스의 백팩과 함께라면 문제없다. 측면 지퍼를 열면 수납공간이 확장된다. 여행뿐만 아니라 가지고 나가야 할 물건이 많은 날은 고민하지 말고, 지퍼를 ‘쭉’ 열기만 하면 되겠다.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메인 포켓을 열면 나오는 ‘보조 가방’! 양쪽에 끈이 달려있어 메인 포켓 내부에 넣을 수도 따로 빼서 쓸 수도 있다. 주된 용도는 신발주머니이지만, 꼭 신발만을 넣으란 법은 없다. 스케이트보드를 넣고 방과 후 취미 생활을 마음껏 즐기자.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백팩을 메고 다닐 땐, 지갑을 꺼내는 것도 번거로운 일. 뉴발란스의 멀티 백팩는 이러한 점에 착안해, 가방끈에 간편한 지갑을 달았다. 자주 쓰는 카드를 넣어두면, 더욱 편리하게 쓸 수 있겠지? 또한, 일명 ‘찍찍이’라 불리는 벨크로 디테일을 더해 쉽게 탈부착할 수 있다.


너의 가방 속이 궁금해!

충격에 약한 메모리카드는 푹신한 패드가 들어있는 후면 포켓에 안전하게 소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이렇게 각기 다른 취향이 담긴 네 가지 스타일의 백팩을 살펴보았다. 본인은 네 가지 취향 중 어느 쪽에 가까운가? 당신의 백팩 쇼핑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언제나 함께하고 싶은 네 가지 백팩은 무신사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 다양한 백팩을 구경하고 싶다면, 아래의 <무신사 신학기> 기획전 페이지를 클릭해보자. 



관련 링크 :


무신사 신학기

store.musinsa.com/app/campaign/main/42

패션 웹진이자 셀렉트숍인 무신사는 스트릿, 어반, 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 및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www.musinsa.com
Event 이벤트
88건 기사 선택된 옵션 [로우로우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