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NSA

추천 검색어
추천 브랜드
추천 카테고리
용도 카테고리
추천 상품닫기
거무죽죽한 롱패딩은 가라!

오색찬란한 컬러별 롱패딩의 대표주자만 엄선했다.  


에디터 : 김하은 | 디자이너 : 강신혜


한겨울 롱패딩을 입고 거리에 나설 때 머릿 속을 스치는 생각 하나, 참 따뜻하겠다! 둘, 그럼 멋은? 내 스타일은 포기해? 이제부터는 롱패딩을 입고도 스타일을 살려보자. 거무죽죽한 롱패딩이 아닌 알록달록, 밝고도 화려한 색을 입힌 롱패딩이 출시되었으니까. 축구 선수들의 전유물이었던 롱패딩이 국민템이 되고, 이제는 멋까지 부릴 수 있게 됐으니 세상 참 좋아졌다! 영하 20도를 웃도는 한겨울에 오색찬란한 롱패딩과 함께 멋이라는 것이 폭발하는 겨울을 나보자. 

그래서 컬러별 롱패딩 대표주자들만 엄선했다. 가장 기본 컬러인 블랙부터 차콜 그레이, 라이트 그레이, 화이트에 이르기까지 그라데이션 순서대로 만나본 뒤 베이지, 카키, 네이비 등 무난하게 입기 좋은 컬러부터 블루, 핑크, 레드와 같이 강렬한 컬러까지 모두 한 자리에서 만나보자.



BLACK

태초에 검정색 롱패딩이 있었네 

롱패딩의 시초는 단연 블랙 컬러! ‘리빙 레전드’이기 때문에 특별히 세 개의 아이템을 소개한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카이만 엑스 덕다운 벤치 다운 자켓 롱패딩 점퍼’는 무신사 스토어 주간 랭킹에서 늘 상위권을 지키는 메가 히트 아이템. 발열 안감을 사용했으며, 스판 원단을 사용해 신축성이 뛰어나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커버낫(COVERNAT)의 ’18 A/W 덕다운 웜업 벤치 파카’는 로고에 재귀 반사 소재를 사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빛을 발한다. 핑거홀 리브를 장착해 추운 겨울 손까지 따스하게 감싸준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의 ‘DSN 로고 오버사이즈 다운 파카’에 지퍼 부분과 등 뒤에 커다란 로고를 새겼다. 로고의 힘! 디스이즈네버댓의 롱패딩은 그 로고만으로도 이미 제 할 도리를 다했다.




CHACOAL 

블랙보다 조금 더 힘을 뺄 순 없겠어?

왜 안 되겠는가? 블랙에서 힘을 뺀 대신 세련미를 더한 차콜 그레이 컬러는 차가운 도시 남자처럼 범접할 수 없는 정돈된 매력을 뽐낸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하프크라이즈(HALBKREIS)의 ‘VARN 구스다운 프리미엄 롱패딩’은 커다란 후드를 장착해 정제된 캐주얼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가슴 안쪽에 여유 있는 안주머니와 이어폰 홀을 장착해 실용성을 높였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티엔지티(TNGT)의 경량 구스 하이넥 수퍼 롱패딩은 무릎 아래까지 내려오는 수퍼 롱패딩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길이가 길지만 경량 원단을 사용해 무겁지 않게 수퍼 롱패딩을 입을 수 있다.





LIGHT GRAY

조금 더 밝히면 차분해진다 

겨울철 아우터가 그렇듯 옷장을 채운 코트는 대체로 어둡고 칙칙하다. 여기서 조금만 밝혀도 얼굴도 살고 옷장도 산다. 화이트는 부담스럽고 밝은 아우터를 입고 싶을 때 라이트 그레이 컬러를 택하자.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리바이스(LEVI’S)의 ‘유니섹스 롱 다운 코트’는 사이즈를 85부터 105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남녀가 함께 입기 좋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롱패딩 중 하나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인사일런스(INSILENCE)의 ‘아크틱 롱 다운 파카’는 리바이스의 제품보다 조금 더 밝은 컬러를 사용했다. 필파워 600의 우수한 복원력을 갖춰 퀄리티를 높였으며, 단위 면적당 500g의 다운 중량으로 가볍게, 밝게 입기 좋다.





WHITE

눈밭에 굴러도 모를거야

화이트 컬러의 아우터를 입는 이들을 보면 부자 아니면 진짜 멋쟁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한다. 쉽게 때가 타기 때문에 뚜벅이들이 쉽게 도전하기 어려운 컬러가 바로 화이트이기 때문. 차가 있건 없건 겨울철 아우터 간지를 내고 싶다면 주저 없이 화이트 컬러의 롱패딩에 도전해보자.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르꼬끄(LECOQ)의 ‘남녀공용 선데이 뉴 롱 구스다운’은 소매부터 등을 타고 흐르는 립스탑 무늬를 더해 고급스럽고 수입 원사와 나일론 함유한 패브릭을 사용해 다른 패딩과 다른 촉감을 낸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탑텐(TOPTEN)의 ‘여성 폴라리스 심리스’는 작은 사이즈의 깃털만 선별해 기존의 깃털보다 촘촘하게 자리해 보온성과 착용감을 높였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스위브(SWIB)의 ‘마테호른V 롱패딩 롱다운’은 스포티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롱패딩으로 듀스포 원단을 사용해 통기성과 방수성을 높였다.




NAVY

수트에도, 데님 팬츠에도 다 잘 어울려!

네이비 컬러만큼 겨울철 아우터에서 블랙 컬러만큼 사랑받는 컬러가 또 있을까. 수트 위에 걸쳐도 잘 어울리고, 캐주얼한 데님 팬츠에 입어도 잘 어울리니 네이비는 반드시 소장 해야할 필수 컬러인 셈.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플랙(PLAC)의 ‘맨즈 폭스 보아 트리밍 패딩’은 남성용 롱패딩이지만 후드 안쪽에 페이크 래빗 퍼가 들어 있어 따뜻하게 멋 내기 좋은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폴햄(POLHAM)의 ‘남녀공용 이스토 스포티 롱 다운 점퍼’는 겉감에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고, 소매에 배색 디테일을 줘 스포티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BLUE

조금 더 과감하게 컬러를 선택하자면!

네이비 컬러에서 조금 더 과감하게 멋을 부리고 싶다면 블루 컬러의 롱패딩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의 ‘L 로고 패딩 벤치 파카’는 광택이 도는 소재에 블루 컬러를 입혀 옐로 컬러의 로고와 보색 대비를 이룬다. 넥 칼라가 올라오는 디자인에 후드가 없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DISCOVERY EXPEDITION)의 반슬리 RDS 벤치 파카는 드물게 밝은 블루 컬러를 입혀 얼굴을 밝히는 효과를 낸다. 옆 라인에 디스커버리 빅로고가 포인트가 되는 트렌디한 벤치 파카로 활용하기 좋을 것.





KHAKI

무난한 듯 해도 결코 평범하진 않아

인도가 영국의 식민지이던 시절의 군복 색에서 유래한 컬러 카키. 지금도 사막이나 해변에서 작전하는 군의 위장 컬러로 많이 애용하고 있으며 밀리터리 룩 하면 카키 컬러를 빼놓을 수 없다. 그만큼 투박한 멋을 내기에 카키만큼 적절한 컬러도 없을 것.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지프(JEEP)의 ‘롱 폴라 베어’는 야상형 패딩으로 지프의 시그너처 로고 와펜을 부착하고 풍성한 라쿤 퍼를 장착해 카키색에 가장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버커루(BUCKAROO)의 ‘롱 마스터 1 폴리 롱 다운 점퍼’는 가벼운 눈비를 견딜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해 생활 방수가 되며 가슴 부분에 지퍼캡 포인트를 더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BEIGE

추위도 이겨낼 가장 따뜻한 색

가장 따뜻한 온도를 가진 컬러가 있다면 베이지가 아닐까. 상상만으로도 몸서리가 쳐지는 추운 겨울, 보기만해도 따뜻해지는 컬러의 롱패딩을 입는다면 보는 사람도, 입는 사람도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을 것 같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디폴트(DEFAULT)의 ‘로고 덕 다운 롱 패딩’은 카멜 컬러에 가까우며, 베이지 보다 짙어 차분한 느낌을 낸다. 2018 트렌드 중 하나인 오버핏으로 만든 롱패딩으로 품이 넉넉해 겹겹이 입기도 좋고, 우모량이 높은 프리미엄 화이트 덕다운으로 충전해 더욱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스컬프터(SCULPTOR)의 ‘118 구스 다운 벤치 코트’는 베이지보다 밝은 크림색으로 롱패딩을 입고도 사랑스러운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안감에는 실리콘으로 날염 프린트한 스컬프터 로고 테이프를 추가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RED

어디서나 주목받는 강렬함을 담아

좋은 걸 알아보는 눈은 다들 비슷하기에 거리에 나가면 똑같은 외투를 입은 이들을 심심찮게 보인다. 레드 컬러의 롱패딩을 입고 거리를 나선다면, 장담컨대 동시간대 같은 옷을 입은 이를 단 한 명도 발견할 수 없을 것이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펜필드(PENFIELD)의 ‘여성 트위스터 벤치 파카’는 톤 다운된 레드 컬러를 사용해 요란하지 않은데다 펜필드 로고 와펜과 사이드에 빅 로고를 새겨 평범한 롱다운 디자인에서 벗어났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아이아이(EYEYE)의 ‘하트 오버사이즈 롱 다운 점퍼’는 어딜 가나 돋보일 수 있도록 채도가 높은 레드 컬러를 사용했다. 여기에 앞뒷면에 하트 모양의 스티치로 볼륨감을 주어 개성 넘치는 소녀 감성을 표현할 수 있다.




PINK

겨울에도 핑크로 도배할거야

핑크 덕후가 가장 싫어하는 계절이 겨울이다. 니트나 머플러에는 핑크 컬러를 사용한 사례가 많지만, 겨울 아우터 그 중에서도 패딩에 핑크 컬러를 담는 건 아주 드문 일이기 때문이다. 핑크 덕후가 반길만한 ‘베이비 핑크’ 컬러를 입힌 롱패딩 두 벌을 만나보자.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배럴(BARREL)의 ‘롱 구스 다운 자켓 브라이트 핑크’는 12개의 포켓을 달아 가방 없이도 완벽한 수납이 가능하다. ‘스마트 멀티 포켓 시스템’ 덕분에 하루 일과에 필요한 거의 모든 소지품을 가방 없이 완벽히 수납할 수 있다.



롱패딩도 컬러풀하게!

카파(KAPPA)의 ‘222 반다 어센틱 롱패딩 다운 핑크’는 여성용 롱패딩으로 스포티한 디자인이지만 옅은 핑크 컬러를 입혀 소녀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다.




관련 링크 : 


18FW 롱패딩 컬렉션 

store.musinsa.com/app/plan/views/5451

패션 웹진이자 셀렉트숍인 무신사는 스트릿, 어반, 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 및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www.musinsa.com
Event 이벤트
100건 기사 선택된 옵션 [내셔널지오그래픽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