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NSA

추천 검색어
추천 브랜드
추천 카테고리
용도 카테고리
추천 상품닫기
리포트 | [무신사 매거진] 티피오(T.P.O)에 맞춘 아우터 추천 5 목록으로 이동
티피오(T.P.O)에 맞춘 아우터 추천

롱패딩, 숏패딩, 플리스 재킷 등 겨울 아우터를 즐기는 특별한 방법을 소개한다.


에디터 : 김다미 | 디자이너 : 현영석


시간(Time), 장소(Place), 상황(Occasion)을 뜻하는 티피오(T.P.O). 흔히 옷 잘 입는 사람에게 티피오에 맞게 입는다는 말을 한다.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어떤 아이템을 고르면 좋을지 고민이라면 지금부터 꼼꼼하게 정독하자. 등하교나 출퇴근, 놀이공원을 가거나 데이트할 때 입을 겨울 아우터를 보기 쉽게 정리했으니까! 롱패딩부터 숏패딩, 플리스 재킷 그리고 레더 재킷까지 티피오에 맞춘 아우터를 만나보자.




롱패딩, 너 하나면 충분해


겨울을 버티려면 꼭 필요한 게 몇 가지 있다. 핫팩, 히터, 전기 매트 등등. 하지만 이런 것들 따위? 다 필요 없다. 롱패딩이야말로 생존 아이템이자 이동 수단, 우리가 겨울마다 그토록 사랑하는 아이템이지 않나! 아무것도 없어도 롱패딩 하나만 있다면 길고 긴 고난의 계절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학생들의 등하교와 직장인의 출퇴근을 책임지며 이너에 자신 없는 날도 롱패딩으로 가릴 수 있고 혹한의 추위는 물론 이불 대신(?) 덮을 수도 있다. 시간과 장소 모든 상황에 맞는 아이템, 롱패딩을 소개한다.


지프(JEEP) 폴라 베어 벤치 파카


티피오(T.P.O)에 맞춘 아우터 추천

“이 정도면 겨울 왕국의 갑옷”

길다. 어정쩡한 길이가 아니라 지프 롱패딩은 바람이 들어올 수 없을 정도로 정말 길다. 키가 185cm인 남성이 L 사이즈를 입어도 정강이 아래로 길게 내려오니 말 다 한 셈. 2중 넥 밴드 안쪽에 알로바 소재를 사용했고 더블 지퍼로 빈틈이 없으며 2중 소매 밴딩 처리로 마무리! 섬세한 디테일 덕분에 보온성의 ‘끝판왕’이라고 불릴 수 있겠다. 영하 20도? 우습지 뭐.




마크 곤잘레스(MARK GONZALES) M/G 덕 다운 롱 파카


티피오(T.P.O)에 맞춘 아우터 추천

“롱패딩이 불편하다고 누가 그래?”

불편함을 느꼈더라도 마크 곤잘레스 롱패딩을 입는다면 생각이 달라질 것이다. 양쪽 옆에 스냅 버튼으로 활동성을 고려했기 때문. 추울 땐 살포시 닫고 급할 땐 후드득 열어서 보폭을 크게 넓혀도 된다. 그동안 지각 사유로 ‘걷기 불편한 롱패딩 때문’이라고 적었다면 마크 곤잘레스 앞에선 어림도 없다.





야외 활동도 문제없어!


원래 놀이공원은 겨울에 가는 재미 아닌가? 손과 발이 시려도 정신이 확 드는 차가운 바람 맞으며 타는 놀이 기구만큼 짜릿한 것도 없을 것이다. 이처럼 겨울에도 야외에서 활동하기 좋아한다면 무엇보다 움직임이 편한 아우터가 좋다. 따뜻함도 멋도 자유로운 활동도 포기할 수 없다면 지금부터 추천하는 아이템에 집중하자.


메인부스(MAINBOOTH) 플리스 푸퍼 재킷


티피오(T.P.O)에 맞춘 아우터 추천

“바람이 왠 말?”

덤블링 양털 소재로 완성한 메인부스의 플리스 재킷은 지퍼와 스냅 버튼을 사용한 2중 잠금 방식이 포인트! 더불어 스트링과 스토퍼를 안쪽이 아닌 바깥쪽 하단 부분에 적용해 바람 들어올 틈 없이 보온성을 높였다. 이 정도면 밖에서 아무리 오래 있어도 든든하겠지?




커스텀어클락(COSTUME O’CLOCK) 컴포터블 다운 패딩


티피오(T.P.O)에 맞춘 아우터 추천

“매일매일 손이 가~”

역시 겨울철 활동성 ‘갑 중의 갑’은 숏패딩 아닐까? 그래서 추천하는 커스텀어클락의 숏패딩! 부드러운 촉감과 덕다운 충전재로 보온성이 훌륭하며 실리콘 코팅으로 내구성이 강하다는 점이 특징. 여유로운 품과 군더더기 없이 잘 빠진 디자인으로 매일매일 손이 가게 될 것이다.




컬럼비아(COLUMBIA) 스카치맨 리저브 다운 재킷


티피오(T.P.O)에 맞춘 아우터 추천

“목이 따뜻해야 덜 춥다!”

아무리 따뜻한 숏패딩이라도 밖에 오래 있으면 춥기 마련. 그러나 컬럼비아 숏패딩은 넥 부분을 높게 올려 목을 포근하게 감쌀 수 있도록 했다. 히든카드는 이뿐만이 아니다. 등판 부분에 컬럼비아만의 기술인 몸의 열을 반사 시켜 따뜻하게 하는 원리를 담은 옴니 히트 원단을 사용해 보온성을 더욱 높였다는 사실! 놀이공원 개장부터 문 닫을 때까지 놀아도 문제없겠다.





멋 부리고 싶은 특별한 날을 위해


물론 롱패딩과 숏패딩 모두 특별한 날에 입을 수 있다. 하지만 뭔가 미세하게나마 좀 더 특별한 윈터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주목! 예뻐서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지만 입었을 때 더욱 감동하게 될 아우터 컬렉션을 소개한다.


도프제이슨(DOFFJASON) 스웨이드 무톤 재킷


티피오(T.P.O)에 맞춘 아우터 추천

“예쁜데 따뜻하기까지?”

미 공군 B-3 디자인을 베이스로 제작된 도프제이슨의 스웨이드 무톤 재킷. 도톰해서 더욱 따뜻하며 착용 시 탄탄함을 느낄 수 있다. 안쪽은 부드러운 원단을 사용해 착용감이 좋으며 고급스러운 브라운 컬러로 클래식하면서도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다.




라이풀(LIFUL) 패드 발마칸 코트


티피오(T.P.O)에 맞춘 아우터 추천

“코트야 패딩이야? 만능 아이템!”

발마칸(Balmacaan). 스포티한 남성용 싱글 오버 코트를 말한다. 라이풀이 선보인 발마칸 코트는 푹신하고 두툼한 패드가 들어있어 겨울 외투로 든든하게 입을 수 있다. 커다란 주머니를 끼운 허리끈으로 핏을 조절할 수 있으며 칼라를 올려 목을 따뜻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디테일을 살렸다. 트렌디한 느낌을 물씬 풍기는 패드 발마칸 코트, 강력 추천한다.




에이징씨씨씨(AGINGCCC) A2 D 라이더


티피오(T.P.O)에 맞춘 아우터 추천

“실내 데이트에 딱!”

여름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활용할 수 있는 레더 재킷은 많은 사람의 위시리스트에 자리하고 있다. 겨울철, 실내에선 멋진 아우터가 되어주고 겨울엔 든든한 이너 재킷이 되니까. 멋스러움을 챙기고 싶은 실내 데이트라면 에이징씨씨씨의 레더 재킷은 어떨까? 부드럽고 가벼운 무게가 특징인 램스킨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촉감을 자랑하며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지녔다. 




관련 링크 :


2019 무신사 아우터 프리오더

store.musinsa.com/app/plan/views/7541

패션 웹진이자 셀렉트숍인 무신사는 스트릿, 어반, 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 및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www.musinsa.com
Event 이벤트

패션 웹진이자 셀렉트숍인 무신사는 스트릿, 어반, 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 및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4,759건 기사 선택된 옵션 [ 매체 : 무신사 매거진 X ]
top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