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NSA

추천 검색어
추천 브랜드
추천 카테고리
용도 카테고리
추천 상품닫기
아이템 | [무신사 매거진] 순위 역주행을 보여준 페이탈리즘 14 목록으로 이동
페이탈리즘의 타이디 크롭진

Musinsa Best Seller Review


에디터 : 권현근


순위 역주행을 보여준 페이탈리즘



다리가 길고 슬림해 보이는 효과로 인해 올 여름에 많은 사랑을 받은 크롭진. 사계절 내내 인기가 꾸준한 편이지만 발목이 드러나는 앵클컷(Ankle-Cut)의 특성상 겨울에는 판매가 감소하는 아이템이다. 이렇듯 크롭진이 지닌 계절성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의외의 성적을 거두며 수면 위로 떠오른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페이탈리즘(Fatalism)의 ‘타이디’다.


올해 9월 첫 출시 이후 겨울로 접어드는 12월 초반까지 매달 꾸준한 신장세를 보이며 3달만에 무신사 스토어에서만 4,000장의 판매를 기록한 것이다. 페이탈리즘이 연결된 모든 유통망을 종합하면 총 1만장을 판매한 것으로 나타난다. 대다수의 소비자가 아우터에 집중하는 겨울철에 집계된 수치이기에 한층 눈에 띄는 신장세이기도 하다. 타이디 크롭진에 내재된 키 포인트를 분석해봤다.




Point 1 | 이탈리아 패턴으로 최상의 착용감을


순위 역주행을 보여준 페이탈리즘

슬림한 크롭진은 다리에 꼭 맞게 떨어지는 맵시가 강점이지만 허벅지 혹은 종아리 부분에 바지가 끼어 불편하다는 단점도 동반한다. 이에 페이탈리즘은 ‘이탈리아 패턴’으로 해결책을 제시했다. 다리의 체형에 최적화된 입체 패턴을 구현하기 위해 바지의 앞면과 뒷면을 서로 다른 사이즈로 제작 후 하나로 합친 것. 이는 동일한 사이즈의 조각을 봉제해 바지를 만드는 일반 공정과 차별화된 이탈리아 등지 데님 브랜드만의 특수 제작 기법으로 전해진다.


극히 소소한 치수라도 틀어지면 바지 전체의 형태가 망가질 정도로 예민한 공법이기에 누구나 쉽게 채택하는 패턴은 아니다. 반면 페이탈리즘은 ‘양’보다는 ‘질’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임하며 최상의 착용감을 담은 타이디를 완성했다. 세탁을 했을 때도 재봉선이 비틀어지는 일이 거의 없어 오로지 패턴만으로 경년 변화의 오차 범위를 축소시켰다. 게다가 엘라스틴이 소폭 함유된 12온스의 터키산 고밀도 데님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Point 2 | 미세한 차이에 주목해 퀄리티 향상


순위 역주행을 보여준 페이탈리즘

탁월한 패턴, 질 좋은 소재 등의 데님 팬츠를 특별한 봉제로 마무리했다는 점 또한 인상적이다. 사용된 봉제 머신은 주로 해외의 하이엔드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유니온스페셜(Union Special)’. 국내에 이 머신을 다룰 수 있는 기술자가 극소수일 정도로 희귀하고 특별하다. 강점은 데님처럼 두꺼운 원단이라도 시접이 뭉치는 일이 조금도 없어 간격이 일정하고 정교하게 박힌 재봉선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재봉은 팬츠의 견고함을 결정짓는 주요 요소이지만 착용감에도 영향을 주는 핵심 요소다. 스티치의 간격이 뭉치거나 시접이 뜨게 되면 바지의 형태에 변화가 생기기 때문. 페이탈리즘은 특히 움직임이 많은 엉덩이 부분에 입체감을 주는 십(十)자 형태의 요크(Yoke)가 많은 신경을 써서 유니온스페셜을 접목한 결과 브랜드 자체적으로 만족할만한 퀄리티를 볼 수 있었다고 한다. 남은 쉽게 눈치채지 못할 미세한 차이이지만 이 점이 바로 스테디셀러를 만든 핵심 동력이다.




Detail View | 기본적 실루엣 & 특별한 만듦새


순위 역주행을 보여준 페이탈리즘

페이탈리즘의 타이디는 누구나 쉽게 선택할 정도로 기본적인 외형의 크롭진이다. 반면 만듦새는 결코 평범하지 않은 하이 퀄리티를 추구했다. 단순히 다리에 슬림하게 툭 떨어지는 데님 팬츠가 무신사 스토어에서 10만 조회, 4,000장 판매를 기록하는 근간에는 모두 디테일에 납득할만한 이유가 숨어있는 것이다.



순위 역주행을 보여준 페이탈리즘

원단


밀도가 높고 탄탄해 누구든지 만져보면 좋은 데님임을 느낄 수 있는 터키산 고밀도 방적사를 사용했다. 특히 무릎 늘어짐 등의 변형이 적어 오랜 시간 착용해도 견고하다. 



순위 역주행을 보여준 페이탈리즘

순위 역주행을 보여준 페이탈리즘

부자재


브랜드 자체적으로 금형 작업을 거친 캔톤 소재의 부자재만을 사용해 녹이 슬지 않고 내구성이 탁월하다. 지퍼 또한 아연 소재의 YKK 지퍼를 사용해 퀄리티를 높였다.



순위 역주행을 보여준 페이탈리즘

워싱


패턴과 동일하게 이탈리아의 약품을 수작업으로 진행해 자연스럽고 깊은 컬러의 워싱을 추구했다. 백포켓에 새겨진 시그니처 로고 넘버링을 통해 브랜드의 개성 또한 은은하게 드러냈다.


순위 역주행을 보여준 페이탈리즘

커팅


바지 밑단을 직접 가위로 자른 후 물을 묻혀 손으로 올을 풀어주는 연출 방법을 선택했다. 밑단 한쪽은 스티치로 마무리해 착용하다가 보면 빈번이 생기는 밑단 풀림을 방지했다.



순위 역주행을 보여준 페이탈리즘

봉제


다리의 체형에 맞춰 입체적인 패턴을 기획하기 위해 앞면과 뒷면을 다른 사이즈로 제작 후 하나로 합쳤다. 탁월한 착용감을 위해 이탈리아 등지 데님 브랜드에서 주로 사용하는 패턴이다.




순위 역주행을 보여준 페이탈리즘

Time Sale In Musinsa : 30%


5차 리오더를 돌파한 페이탈리즘의 타이디. 무신사 회원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타임 세일을 진행 중이니 지금 바로 서두르길!



관련 링크 :


페이탈리즘 무신사 스토어

store.musinsa.com/fatalism

패션 웹진이자 셀렉트숍인 무신사는 스트릿, 어반, 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 및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www.musinsa.com
Event 이벤트
764건 기사 선택된 옵션 [2017년X]
top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