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NSA

추천 검색어
추천 브랜드
추천 카테고리
용도 카테고리
추천 상품닫기
리포트 | [무신사 매거진] 다음 중 올해 구매할 샌들을 고르시오 11 목록으로 이동
올해는 샌들 뭐 사지?

작년 한 해 동안 후기가 좋았던 샌들과 슬리퍼를 모았다!


에디터 : 김하은 | 디자이너 : 현영석


양말에 스니커즈를 신고 거리를 나서면 발끝이 소리친다. “빨리 이 갑갑한 양말을 벗기고 샌들을 신겨라!” 초여름의 길목에 선 지금, 후끈한 아스팔트를 걸을 때면 더 이상 발끝의 외침을 좌시할 수 없을 것이다. 남들보다 발에 열이 많거나, 발끝의 감각이 예민해 일찍이 샌들과 슬라이드를 장만하려는 당신을 위해 샌들 구매에 필요한 가이드를 준비했다. 지난 해에 무신사 회원들이 후기에 남긴 착화감, 가성비, 디자인에 관한 다수의 호평을 딱 11개 아이템만 엄선해 올해도 인기를 이어갈 샌들과 슬라이드 아이템이 무엇인지 예측해보았다. 3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고른 샌들과 슬라이드를 하나씩 살펴보며, 올 여름에는 어떤 아이템을 장만할지 구매 계획을 미리 세워보자.




착화감


무엇보다 발이 편한 게 최고라는 당신에게 제안하는 샌들과 슬라이드.


다음 중 올해 구매할 샌들을 고르시오

버켄스탁 아리조나 에바 블랙 129421

버켄스탁(BIRKENSTOCK) 아리조나 에바는 스테디셀러 아리조나를 친환경 고무 소재인 EVA로 만든 초경량 모델이다. 한 번 신으면 다른 슬리퍼는 못 신게 될 만큼 마성의 마력을 지닌 아리조나 에바는 뛰어난 쿠션과 함꼐 코르크를 사용한 모델보다 가벼워 신을 때 발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게다가 방수 소재라 비가 오는 날 신거나, 흙탕물을 튀겨도 물 세척이 가능하다. 리뷰에서도 비가 오는 날에 신어도 신발 상할 걱정 없이 신을 수 있어 좋다는 의견과 신발 자체가 가벼워 여름 내내 신었다는 의견이 다수를 차지했다. 



다음 중 올해 구매할 샌들을 고르시오

아디다스 알파바운스 슬라이드 블랙:화이트

아디다스(ADIDAS) 알파바운스 슬라이드는 격렬한 시합을 마친 후 지친 발에 편안함을 선사하기 위해 태어난 신발이다. 발의 피로가 극에 달했을 때 편안한 신발이 주는 안락함, 상상만으로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을 것.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부드러운 폼 라이닝, 바운스 풋배드를 장착해 탁월한 쿠션으로 발을 편안하게 만든다. 이 슬리퍼에 달린 후기 중 가장 인상적인 내용은 “지금까지 신어본 슬리퍼 중 착화감은 최고였다”와 “10만원을 주고 사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편안했다”는 내용이다.



다음 중 올해 구매할 샌들을 고르시오

테바 맨즈 허리케인 XLT

3개의 스트랩이 발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테바(TEVA) 맨즈 허리케인 XLT. 벨크로 스트랩으로 발 상태와 사이즈에 따라 핏을 조절할 수 있으며, 스포츠 샌들의 특징을 고스란히 갖고 있어 오래 신고 걸어도 발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맨즈 허리케인 XLT는 EVA 폼을 적용한 풋베드를 장착해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이 최대 장점인 모델이다. 플랫 버전보다 쿠션감이 월등히 뛰어나다는 후기에서 알 수 있듯 직접 신어봐야 그 가치를 느낄 수 있다. 



다음 중 올해 구매할 샌들을 고르시오

킨 유니크 앤틱 브론즈/칸틴

간결한 디자인, 기하학적인 매듭이 특징인 킨(KEEN) 유니크 앤틱 샌들은 캠핑과 같은 레저 활동이나 도심에서 활용도가 높은 패션 아이템이다. 독특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이 킨 샌들의 가장 큰 특징. 올바른 걸음걸이를 유도하는 힐 쿠션을 장착해 장시간 착용해도 발의 피로가 덜하며, 접지력이 높은 아웃솔을 부착해 샌들 특유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다수의 후기에서 빠지지 않는 내용 역시 ‘발이 편했다’는 내용이다.





가성비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모두를 만족시키는 샌들에 그 누가 반기를 들 수 있을까. 


다음 중 올해 구매할 샌들을 고르시오

돔바 올리버 블랙

1991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한 브랜드 돔바(DOMBA)의 모토는 ‘신발은 편해야 계속 신게 된다’. 올리버 샌들 역시 모든 워크 부츠에 사용되는 쿠션 인솔을 사용해 편안함과 안락함에 있어서 우위를 점했다. 가격은 우수한 품질에 비례하지 않는다. 3만9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해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샌들 중 하나로 손꼽힌다. 지금 무신사에서 이 모델을 구입하면, 1만9000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다음 중 올해 구매할 샌들을 고르시오

비에스큐티바이클래시 631 하멜른 네오프렌 스트랩 키높이 샌들 아쿠아 블랙

물기와 습기에 약한 가죽 소재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네오프렌 샌들을 개발한 비에스큐티바이클래시(BSQT BY CLASSY). 소재 자체가 부드럽고 텐션이 강해 신었을 때 발이 편안하며, 미끄럼 방지 기능을 하는 에어 쿠션솔을 적용해 스니커즈를 신은 듯 안정적인 걸음걸이가 가능하다. 게다가 비에스티큐티바이클래시는 지난 9년간 어색하지 않은 키높이 슈즈를 연구한 브랜드. 현대적인 감각에 가격 거품을 덜어낸 키높이 전문 브랜드가 선보인 샌들은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쿠폰을 사용하거나, 세일할 때 구매하면 가성비에 있어 최강의 만족도를 느낄 수 있는 샌들로 정평이 나있다.



다음 중 올해 구매할 샌들을 고르시오

에칸 노르덴 BLACK

여행길에 가성비가 좋은 샌들을 챙기는 건 즐거운 여행길을 위한 필수 요소가 아닐까. 에칸(EKAN)의 샌들에 달린 후기에서도 노르덴 샌들을 신고 여행길에 올라 대단히 만족스러웠다는 평이 다수를 차지했다. 그만큼 에칸의 샌들이 가성비가 훌륭하다는 의미! 아웃솔은 내구성이 뛰어난 고무를 사용해 경사진 곳에서 걷을 때도 불편함이 없으며, 인솔은 PU우레탄폼을 사용해 푹신하고 가벼워 발을 편안하게 잡아준다. 4만원이 안 되는 가격으로 합리적인 가격 메리트까지 갖춘 에칸. 올해도 가성비 ‘갑’ 샌들로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디자인


신발을 고를 때 가격이나 편안함보다는 심미적인 만족감에 더 큰 가치를 두는 당신을 위하여


다음 중 올해 구매할 샌들을 고르시오

닥터마틴 크리스티나 길리 BLACK

닥터마틴(DR.MARTENS)이 선보인 글레디에이터 레더 샌들 크리스티나 길리는 발목을 감싸는 레이스가 포인트인 샌들이다. 투박한 아웃솔에 사랑스러운 디테일을 더해 반전 매력을 지닌 디자인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기에 충분했다. 크리스티나 길리를 2월에 구매한 한 회원은 “날 풀리기만 기다린다”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으며, 겨울 빼고는 매일 신겠다며 독보적인 디자인에 열렬한 팬심을 표하는 이들의 후기를 통해서도 크리스티나 길리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다음 중 올해 구매할 샌들을 고르시오

야세 블로섬

야새(YASE)의 블로섬 슬라이드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평소 모던한 룩을 즐겨 입는 이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아이템이다.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담백한 디자인만으로도 야세의 가치는 충분히 증명이 되지만 여기에 기능적인 면까지 갖춰 완전체의 면모를 드러낸다. 발이 닿는 부위에 통가죽을 사용해 땀을 흡수하지만, 발등을 덮는 부분은 물에 강하고 쉽게 늘어나지 않는 가죽을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나다. 너무 예뻐 블랙 컬러와 함께 다른 색상까지 장만했다는 후기에서 야세 블로섬 슬라이드의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



다음 중 올해 구매할 샌들을 고르시오

예루살렘 샌들 NO.501 벤자민 브라운

전통 수공예 방식으로 만드는 예루살렘 샌들(JERUSALEM SANDALS)의 벤자민은 매일 한정된 수량만을 만들기 때문에 같은 디자인이라도 조금씩 다른 디테일을 지닌다. 최상급 천연 가죽을 사용해 신을수록 내 발에 맞게 길들여지며, 가죽 자체가 지닌 얼룩과 스크래치가 빈티지한 멋을 더해 오래 신을수록 그 가치도 반짝반짝 빛난다. 예루살렘 샌들에 달린 후기 역시 디자인, 소재 어느 하나 빠지는 부분이 없어 어떤 룩에 매치해도 스타일을 살려준다는 후기로 가득하다. 



다음 중 올해 구매할 샌들을 고르시오

버켄스탁 취리히 SFB 밍크

독일에서 시작했지만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브랜드로 성장한 버켄스탁(BIRKENSTOCK). 여름철 거리를 나서면 열의 일곱은 버켄스탁을 신은 사람을 마주할 만큼 한국에서도 그 인기가 대단하다. 그 중에서도 취리히는 버켄스탁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두 개의 스트랩이 발등을 감싸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어퍼는 부드러운 스웨이드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럽고, 소프트 풋베드를 장착해 오래 걸어도 발이 편안하다. 한 번 사면 다른 컬러도 사게 된다는 후기에서 취리히의 디자인과 기능의 우수성을 엿볼 수 있다.




관련 링크 :


2019 여름 샌들 컬렉션

store.musinsa.com/app/campaign/main/87


무신사 스토어 샌들/슬라이드 카테고리

store.musinsa.com/app/items/lists/005004

패션 웹진이자 셀렉트숍인 무신사는 스트릿, 어반, 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 및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www.musinsa.com
Event 이벤트
4,591건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