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NSA

추천 검색어
추천 브랜드
추천 카테고리
용도 카테고리
추천 상품닫기
리포트 | [무신사 매거진] 회원님, 이제 니트를 기용해주세요 11 목록으로 이동
회원님, 이제 니트를 기용해주세요

당신의 스웨트셔츠는 2018년의 손흥민처럼 지쳤을 지도 모른다.


에디터 : 강경주 ㅣ 디자이너 : 박인영


수년간 당신의 스웨트셔츠는 여름을 제외하고 거침없이 달려왔다. 프리미어리그부터 월드컵,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친선경기까지 모든 경기에 빠지지 않았던 올해의 손흥민 선수처럼 말이다.

이제 지친 스웨트셔츠에게 휴식을 주고 니트웨어를 기용할 때가 됐다. 니트웨어는 그야말로 전 포지션을 커버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선수다.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 디자인을 겸비했고 겨울의 한파를 막아낼 수비력 또한 갖췄다. 니트 카디건은 단독 아우터로, 터틀넥을 비롯한 니트웨어는 보온성이 높은 이너로, 니트 장갑이나 머플러, 비니는 보온성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주는 액세서리로도 활용 가능하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이 하나 더 있다. 바로 무신사 니트웨어 캠페인이 시작된다는 것! 무신사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수천 스타일의 니트웨어 중 가장 눈에 띄는 능력과 잠재력을 갖춘 선수 들을 고르고 골랐으니 각자의 취향에 맞는 니트 선수를 기용해 가길 바란다.



무지 니트


미니멀하고 베이식한 무지 니트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디자인이다. 합리적인 가격의아이템이 많고 어떤 옷에 매치해도 무리가 없어 입을 때 부담도 적다.



에잇세컨즈의 캐시미어 100% 풀오버


회원님, 이제 니트를 기용해주세요


섬유의 보석이라고 불릴 정도로 최고급 소재인 캐시미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내뿜기에 이만한 옷이 없을 것이다. 그냥 입고만 있어도 캐시미어로 만들었는지 자연스럽게 알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러운 느낌이 눈으로 그리고 손가락 끝으로 전달이 되는 덕분이다. 1인 1캐시미어로도 부족하다. 에잇세컨즈와 무신사 스탠다드가 함께 만든 캐시미어 100% 풀오버라면 매일 다른 컬러의 캐시미어 니트로 스타일링할 수도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의 캐시미어 100 머플러


회원님, 이제 니트를 기용해주세요




니티드의 소프트코튼 드랍숄더 오버핏 와플 니트


회원님, 이제 니트를 기용해주세요


트렌디한 오버사이즈 실루엣을 적용한 니트. 니트웨어가 너무 정갈한 느낌이었다면 이 니트가 마음에 쏙 들 것이다. 코튼 니트로 만들었으니 편하게 세탁기도 돌릴 수 있다.




프룻오브더룸의 니트 가디건


회원님, 이제 니트를 기용해주세요


카디건은 가을에 아우터로 입다가, 추운 날씨에는 이너로 레이어드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아이템이다. 카디건이나 풀오버도 마찬가지겠지만 가슴 한 켠에 들어간 작은 로고는 심심한 디자인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부담스럽지 않다는 점에서 매일 입어도 좋다.




패턴 니트


니트는 ‘어떻게 짰느냐’에 따라 옷의 무늬가 달라진다. 곧 디자인이 무궁무진해진다는 의미다. 그 짜임새, 패턴, 조직에 따라 일명 꽈배기 니트라 불리는 케이블 니트, 피셔맨 니트 등으로 나뉘는데 이렇게 조직의 구성이 드러나는 니트는 대부분 두께가 충분하고 보온성이 좋은 편이다. 옷 살 땐 무신사, 추울 땐 조직 니트.



페이퍼리즘의 램스울 피셔맨 니트


회원님, 이제 니트를 기용해주세요


피셔맨 니트는 굵은 실로 짜기 때문에 따뜻하다. 또 영국 북부의 어부가 착용했던 방한용 스웨터가 근원이라 활동성에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이 때문에 피셔맨 니트를 출시하는 브랜드 중에는 영국을 비롯한 유럽 출신의 전문 브랜드가 많은데 바다 사나이처럼 거칠고 야성적인 느낌을 연출하는 경우가 많다.




커버낫의 믹스드 캐이블 브이 넥 니트


회원님, 이제 니트를 기용해주세요


우리가 ‘꽈배기 니트’라 부르는 그 조직이 바로 케이블 니트다. 가장 무난하고 베이식한 패턴이라 소화하기 쉽다. 프레피 룩에서 빠지지 않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학생들이나 젊은 스타일로 코디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케이블 니트를 구매해 보자.





그래픽 니트


니트의 그래픽은 스웨트셔츠처럼 완성된 옷 위에 그래픽을 올리는 것 보다 니트를 짤 때부터 다른 컬러의 실을 넣어 만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옷 자체에 그래픽이 녹아 든 모습을 연출한다. 그래서 평소에 느꼈던 그래픽 아이템과는 색다른 느낌을 준다. 특히 니트가 조금 정돈된 스타일링에 어울린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면 스트릿 브랜드가 출시하는 그래픽 니트를 눈 여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휠라의 FILA LINEA KNIT 


회원님, 이제 니트를 기용해주세요


휠라의 빅 로고를 니트로 풀어냈다. 스트릿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니트가 이렇게 적절한 아이템이었는지 그땐 미처 알지 못했다.




어반디타입의 러브 라인 스웨터


회원님, 이제 니트를 기용해주세요


레트로한 컬러 배색과 타이포 그래픽이 매력적인 니트. 귀엽고 사랑스러운 코디에 안성맞춤이다.




디자인 니트


조직 니트와 그래픽 니트에서 보았듯이 니트는 어떻게 ‘짜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마성의 옷이다. 아가일, 페어아일 등의 패턴과 컬러 블록 디자인 등이 니트웨어에 가장 빈번하게 활용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모노톤이 대다수인 겨울 패션에서 돋보이고 싶은 사람이라면 디자인 니트에 주목하자.



에이치 블레이드의 타탄 체크 가디건


회원님, 이제 니트를 기용해주세요


오버 핏의 타탄 체크 카디건. 단독 아우터나 이너로 레이어드하기 좋은 카디건에 앞면의 단추를 없애 내추럴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니티드의 램스울 페어아일 베스트


회원님, 이제 니트를 기용해주세요


페어아일 니트는 기하학적인 패턴이 생소하지만 제대로 된 레트로 무드 아이템이라는 점에서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시골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생각나거나 페어아일의 본고장인 스코틀랜드의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구매해보자. 특히 니트 베스트는 한 장만 겹쳐 입으면 되니까 혹한의 날씨에 딱 좋다.




노이커먼의 MODERN BLOCK KNIT BE


회원님, 이제 니트를 기용해주세요


감각적인 컬러 배색 블록이 포인트가 되는 풀오버. 세로로 새긴 큼지막한 타이포는 빅 로고 트렌드에도 딱 맞는 디자인이다. 




디폴트의 MIX CABLE TURTLENECK KNIT


회원님, 이제 니트를 기용해주세요


터틀넥이 최고의 보온성을 자랑한다는 것은 잘 알 것이다. 목을 감싸는 디자인 덕분에 터틀넥은 푸근하고 따뜻한 인상까지 함께 남긴다. 여기에 다양한 케이블 조직과 컬러 블록을 결합해 포인트로 매치하기 좋다.




관련 링크 :


무신사 2018 니트 캠페인

store.musinsa.com/app/campaign/plan/71


니트로 고마움 전하기

store.musinsa.com/app/campaign/plan/71/5567

패션 웹진이자 셀렉트숍인 무신사는 스트릿, 어반, 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 및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www.musinsa.com
Event 이벤트
3,876건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