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NSA

추천 검색어
추천 브랜드
추천 카테고리
용도 카테고리
추천 상품닫기
리포트 | [무신사 매거진] 아웃도어, 어디까지 알고 있니? Part.3 8 목록으로 이동
아웃도어 브랜드가 사랑 받는 특별한 이유

아웃도어 심층 분석 리포트, 그 세 번째


에디터 : 강진기 | 디자이너 : 김대균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브랜드들을 가만히 살펴보면 대부분 그들만의 특별함이 존재한다. 그것이 사소한 것일지라도 차별성을 두고 발전시키는 브랜드는 사람들에게 인정받기 마련. 남들과는 다른 것을 선호하며 취향이 제 각자인 요즘 시대에 끊임없이 사랑 받고 있는 두 개의 브랜드를 소개한다.




아웃도어, 어디까지 알고 있니? Part.3

그레고리(GREGORY)


보이스카우트 단원이던 14살에 외부 프레임 백팩을 만들어 아웃도어 업계를 깜짝 놀라게했던 웨인 웨인 그레고리(Wayne Gregory)가 만든 브랜드. 1977년에 샌디에이고에서 설립했다. 그레고리만의 특별함은 최적화된 제품에서 나온다. 사람들이 각자의 체형에 따라 옷을 입고 신발을 신는다는 것에 주목한 그레고리는 백팩도 체형에 맞게 최적화되어야 된다는 생각으로 제품을 개발했다. 이렇게 생산된 그레고리의 특별한 백팩은 수많은 아웃도어의 환경에서 버틸 수 있는 내구성을 갖췄다. 또한 오랜 시간 동안 가방을 멜 때 소모되는 에너지를 최소화할 수 있는 편안한 착용감까지 제공한다. 이렇듯 그레고리의 백팩은 특별하지만, 이를 가능하게 한 철학은 단순하다. ‘백팩은 메는 것이 아니라 입는 것’이란 간단한 문장 하나가 전부다. 최근에는 가방을 만들던 철학을 의류에도 전한다. 뛰어난 기능성과 함께 개인에게 최적화된 디자인까지 갖췄다.


아웃도어, 어디까지 알고 있니? Part.3

1977년, 그레고리의 시작부터 존재했던 올데이 백팩. 도심부터 아웃도어까지 모두 활용하기에 좋다.



아웃도어, 어디까지 알고 있니? Part.3

무릎까지 내려오는 기장이 특징인 램 폴라텍 재킷. 곳곳의 로고 그래픽으로 포인트를 줬다.





아웃도어, 어디까지 알고 있니? Part.3

킨(KEEN)


킨의 특별함은 바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혁신적인 샌들. 2003년 미국 포틀랜드에서 발가락을 보호할 수 있는 샌들을 만들자는 생각 아래 킨이 시작됐다. 킨은 매 순간 안전하고 더욱 혁신적이길 원했다. 그 결과 자사 특허 보호창이 장착된 ‘뉴포트’와 포틀랜드의 감성을 담은 ‘유니크’를 탄생시켰다. 이 결과물은 실내가 아닌 모든 곳은 아웃도어라고 생각하는 킨의 철학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덕분에 다른 브랜드보다 역사는 짧지만 그들만의 특별한 생각과 도전은 더욱 많은 것들을 이루어 냈다. 비록 겨울에 어울리는 아이템은 아니지만 킨의 특별한 포인트는 1년 내내 도움이 된다.


아웃도어, 어디까지 알고 있니? Part.3

오직 두 개의 끈과 하나의 창으로만 이루어진 킨의 대표 샌들 유니크. 멋진 디자인에 편안한 활동성까지 모두 갖췄다.



아웃도어, 어디까지 알고 있니? Part.3

방수성과 통기성, 내구성을 모두 겸비한 샌들 요기. 요기만의 독특한 디자인은 주변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상대방 먼저


지금까지 자신만의 확실한 아이덴티티와 특별함으로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 2개를 만나봤다. 이들의 생각이 특별하다고 생각해 왔지만 알고 보니 해답은 오히려 단순했다.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는 것. 시작부터 끝까지 사용자에 맞춘 생각들로 얻어낸 결과물이기에 사람들도 두 브랜드를 사랑으로 보답한 것이 아니었을까?



관련 링크 :


무신사 아웃도어 브랜드 모음전

store.musinsa.com/app/plan/views/5447


그레고리 무신사 스토어

store.musinsa.com/gregory


킨 무신사 스토어

store.musinsa.com/keen

패션 웹진이자 셀렉트숍인 무신사는 스트릿, 어반, 스포츠,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 및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www.musinsa.com
Event 이벤트
3,769건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