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NSA

추천 검색어
추천 브랜드
추천 카테고리
용도 카테고리
추천 상품닫기
단순 질문/추천 요청글은 반드시 해당게시판에 작성하세요. 질문/추천 게시판 바로가기
글쓰기 0개 | 포인트 지급 글 작성(20점) / 댓글(5점)  권한 조회(Lv.0 이상) / 작성(Lv.2 이상)

[패션관련] 주관적으로 정리한 챔피온 제품 라인별 특징 https://www.musinsa.com/forum/fashion/250320 복사하기

우왕마시쪙 LV.4 (EXP 86.98%) | 2016.08.21 10:05 | 10695 | 37 | 목록으로 신고

인기글 에 선정되었습니다.
일단 글을 쓰게 된 계기는 이제 가을이고 맨투맨이나 후드같은 아이템 사려다가 챔피온이라는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됐습니다. 그런데 US라인이니 재팬라인이니 어쩌구 하여간 종류가 너무 많아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매장가서 실착해보면서 나름 느낀 내용을 정리한거니까 조금이나마 제품 구매할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본론에 앞서, US라인, 재팬라인에 대한 설명을 하자면 말 그대로 미국인(서양)체형, 일본인(아시아인)의 체형 차이에 따른 사이즈(핏) 차이입니다.

그런데 이게 한 곳에서 두 가지의 사이즈를 만드는게 아니라서 (쉽게 말해서 내수용과 수출용을 한 곳에서 같이 만드는게 아니라 내수용과 수출용의 생산라인이 따로 있는식) 재질이나 퀄리티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보통 재팬라인의 퀄리티를 더 높게 쳐줍니다.


1. 리버스위브 (Reverse Weave)

우선 가장 비쌉니다. 이유는 밑에서 다룰 두 라인보다 기모가 두껍고 특수공정기술이 들어가서 세탁 후에 줄어들거나 원단 뒤틀림을 방지한다고합니다. 그런데 기본 핏 자체가 가오리핏이라 팔이건 몸이건 전체적으로 통이 넓어서 간절기 단품으로 입기에는 가장 좋으나 이너로 입기에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싶지 않습니다.

2. 에코 플리스 (Eco Fleece)

오늘 다룰 세 라인중 중간의 가격대, 하지만 다음에 설명할 더블드라이와 가격차이가 크지않고, 리버스위브와는 가격차가 꽤 납니다. 적당한 기모 두께에 레귤러한 핏으로 이너로 입어도 괜찮고 단품으로 입어도 괜찮고 활용도 면에서는 가장 좋습니다. 그런데 초겨울이 아닌 가을시즌에 코치자켓, 청자켓과 같이 코디하기에는 약간 덥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3. 더블 드라이 (Double Dry)

세 라인중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이며 핏은 일반 레귤러핏에 가깝습니다. 기모처리가 되어있기는 하나, 기모라고 하기에는 무색할정도로 얇아서 과장 조금 보태면 두꺼운(10수) 티셔츠랑 비슷합니다. 상체발달형이신 분들은 단품으로 입으시면 돌출의 위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얇기때문에 아우터 안에 이너로 코디하기에는 가장 무난합니다.

이상 주관적으로 느낀 챔피온 대표라인 세가지의 특징 적어봤습니다. 이 글이 옷질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COOL
추천
(40)
hmm..
비추천
(0)

AD
자기소개가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30,363개 | 포인트 지급 글 작성(20점) / 댓글(5점)  권한 조회(Lv.0 이상) / 작성(Lv.2 이상)
글쓰기
top bottom